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메타랩스, 윤상현·함소원·추자현 모델 기용 "브랜드 마케팅 강화"

머니투데이
  • 김건우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9.12.12 08:43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브랜드전략실 신설 및 중국 마케팅 강화

메타랩스, 윤상현·함소원·추자현 모델 기용 "브랜드 마케팅 강화"
메타랩스 (1,240원 상승35 -2.8%)가 탈모케어 및 코스메슈티컬 등 주력 사업 부문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

메타랩스는 12일 모제림이 프리미엄 탈모케어 브랜드 ‘모제림닥터’를 론칭하고 배우 윤상현을 메인모델로 한 펩타이드 복합 성분의 샴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중심으로 광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모제림 관계자는 "탈모고민에 대한 공감대와 제품에 대한 평소 만족도를 바탕으로 협업하게 됐다"며 "제품 보다는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진정성있게 알리는 광고로 소비자에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모제림닥터 샴푸는 모제림 성형외과 병원 및 자사몰을 통해 판매 중이다. 12월 중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홍수’에 입점하여 왕홍 마케팅을 중심으로 중국 유통도 확대할 방침이다.

메타랩스는 코스메슈티컬 및 화장품 사업부문도 자체 브랜드와 기존 브랜드 판권 확보 등 투트랙 방식으로 육성에 나선다.

엔씨엘바이오의 ‘NCL’ 시리즈는 펩타이드의 자체 R&D(연구개발) 및 생산 제조 경쟁력을 활용해 기초 화장품 브랜드를 기획하고 있다. 평소 동안 피부 미인으로 유명한 배우 함소원씨를 모델로 기용해 제품력과 사용효과를 적극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밖에 최근 메타랩스코스메틱과 글로벌 상표권 계약을 체결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반트 36.5’도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배우 추자현 씨를 메인 모델로 발탁했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모제림 소속의 브랜드전략실을 신설하고 상품기획, 미디어운영 등 브랜드사업을 국내외에서 체계적, 전문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라며 "특히 브랜딩의 핵심을 ‘제품력’에 두고 자체 연구소 신물질발굴, 국가 및 대학 연구과제 협업, 외부기업 제휴 등 R&D 활동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발빠른 인수합병 이후 조직정비와 개편을 마쳤고 올해는 R&D, 국내외 유통망 확보 등 브랜드 사업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내년부터는 20~30대 여성 소비자 대상의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국내 600만명분 공급 앞둔 'J&J 백신'…FDA "접종 중단"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