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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1주년 스타필드 시티 위례 "지역상인과 함께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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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태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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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12.12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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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시티 위례 전경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시티 위례 전경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가 오픈 1년 만에 800만명의 고객이 찾으며 주변 상권 매출까지 끌어올렸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유통학회에서 진행 중인 '복합쇼핑몰이 주변 점포 및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자료에 따르면 스타필드 시티 위례 출점 후 반경 5㎞ 내 상권 매출액이 출점 전 1년과 비교해 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품목별로는 의류점은 38.3%, 과일가게, 정육점 등 농수축산물 점포는 8.4% 매출이 증가했다. 유동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주변 음식점은 5.7%, 커피전문점은 8.1% 약국은 14.9% 매출액이 증가했고, 편의점도 6.7%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가 상권을 전반적으로 성장시켜 상권 전체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했다.

스타필드 시티는 쇼핑공간, 맛집, 키즈존, 휴식 공간 등을 갖춘 지역밀착형 라이프스타일센터다. 신도시 주민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지난해 12월부터 현재까지 위례, 부천, 명지 세 곳에 오픈했다.

스타필드 시티는 신도시 특성상 수요는 많지만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 밖에 없는 다양한 문화, 교육 관련 인프라를 구축해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9세 이하 유아동 인구 비중이 높은 신도시의 특성에 맞춰 로열층인 2층을 키즈존으로 구성했다.

또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신도시의 문화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스타필드 아카데미' 강좌 수도 일반 이마트에 비해 10~15% 늘려 더 많은 지역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1주년을 맞아 13일부터 25일까지 '감사대축제'를 연다. 연말을 맞이해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100% 당첨 경품 럭키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주중 일 100명, 주말 일 3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일렉트로맨 55인치 UHD TV, 에어팟 프로 등 총 5천만 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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