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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銀, MS와 손잡고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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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광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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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1.15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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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이 지난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래그십 지점 설립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마이크로소프트 하얏테 글로벌 부사장,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우미영 부사장)/사진제공=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지난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래그십 지점 설립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마이크로소프트 하얏테 글로벌 부사장,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우미영 부사장)/사진제공=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구축을 위해 글로벌 ICT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을 잡았다.

부산은행은 지난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플래그십 지점 설립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MS는 부산은행의 디지털 기반 미래 점포에 공간구성과 활용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점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도 공급한다.

부산은행은 MS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채널 확대를 통해 더욱 발전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디지털 컨시어지에 순번기 기능을 탑재해 업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영업점의 특화 이벤트도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객장에는 터치식 태블릿 모니터를 배치해 오픈된 공간에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셀프뱅킹(Self Banking)' 공간도 마련한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생체인증 기기에 손가락만 갖다 대면 본인 정보가 태블릿으로 자동으로 전송돼 원하는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직원들은 디지털 매니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창구 일방형에서 직원-고객 간 양방향 업무방식으로 전환된다.

아울러 고객 성향 또는 자산관리, 대출, 연체 등 업무특성을 고려해 별도로 마련된 화상 상담 룸에서 신속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내장, 명함 등을 모두 디지털 매체로 제공하는 등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실현할 계획이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최고의 글로벌 ICT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만들게 될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이 향후 미래 금융채널의 기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긴밀한 협업을 통해 부산은행이 디지털 뱅킹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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