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명절에 사람들이 가장 많은 찾는 배달음식은 ?

머니투데이
  • 김지영 기자
  • 2020.01.23 09:03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요기요, ‘설 시즌 배달앱 주문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image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이하DH)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에서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간 설날 명절 시즌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맵고 단맛의 조화인 ‘맵단’ 음식 소비가 크게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DH에 따르면 ‘매운’이란 단어가 들어간 화끈한 맛을 대표하는 음식들의 주문 수가 매년 명절의 직전 주와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기간 전체 주문 수 역시 매년 2배씩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설 명절 기간 카페·디저트 메뉴의 인기도 눈에 띈다. 카페·디저트의 전체 주문 수가 매년 300%씩 증가했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요기요 전체 카테고리 가운데 가장 높은 주문 성장세를 보였다. 차례를 지낸 후에 가족 및 친지들이 모두 함께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만큼, 배달앱을 통해 손쉽게 카페/디저트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해당 메뉴 카테고리의 주문도 증가했다.

김현득 DH 데이터실장은 “최근 3년 간의 설 연휴가 짧았고 이 기간에 사람들이 손쉽게 배달앱을 통해 주문하는 비중이 크게 늘었다”면서 “’맵단’과 같은 외식 문화 트렌드가 배달 메뉴 트렌드로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MT 초성퀴즈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