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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시설공단 "철도기술 분야서 1.5조 공사 신규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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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선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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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2.12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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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시설공단 사옥 전경 /사진제공=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 사옥 전경 /사진제공=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국가기간교통망 확충을 위해 철도 기술 5개 분야(전기 신호 통신 궤도 차량)에서 1조5600억원 규모의 공사를 신규 발주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9.6% 증가한 규모다.

공단은 올해 서해선 복선전철사업(홍성∼송산 구간) 및 동해선포항∼동해 구간의 전철화 공사 등을 발주하고 신규 설계사업은 춘천∼속초 철도건설사업을 발주할 계획이다.

특히 비전철로 운행 중인 경전선 광양∼진주 구간과 장항선 홍성∼신창 구간의 전철화 사업을 위해 신호 및 궤도공사 등을 발주할 예정으로 전철화사업 완료 이후부터는 에너지 절감효과가 큰 친환경 전기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경전선 광양~진주 구간은 오는 2021년, 장항선 홍성~신창 구간은 2022년 전철화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주요사업별 공정에 맞춰 상반기 약 1조2200억원(78.1%)을 조기 발주할 예정"이라며 "많은 중소업체에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사업 공구별 분할 발주 시행 및 공단 직접구매 대상품목 확대를 통해 중소업체 지원 등 국내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작년 철도 기술 분야 영천∼도담 복선전철사업, 영천∼신경주 복선전철사업, 장항선 개량2단계사업(간치∼대야 구간) 등 17개 사업에 1조4235억원을 발주해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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