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美 사로잡은 한식…CJ제일제당, PGA투어서 비비고 알린다

머니투데이
  • 이영민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2.17 11:14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지난 13~16일(현지시간)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Genesis Invitational) 대회장 내 마련된 비비고 부스가 갤러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지난 13~16일(현지시간)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Genesis Invitational) 대회장 내 마련된 비비고 부스가 갤러리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238,500원 상승5000 -2.0%)이 올해도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PGA(미국프로골프)투어 주요 대회에서 CJ 브랜드와 케이푸드(K-Food·한국음식)를 알린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Riviera Country Club, Pacific Palisades, CA)에서 개최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Genesis Invitational) 대회에 참여해 '비비고 부스'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총 8개 PGA투어 정규대회에 참가했던 비비고는 올해도 지난달 피닉스 오픈(Waste Management Phoenix Open)을 시작으로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더플레이어스챔피언십, 3M오픈 등 굵직한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장에서는 갤러리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식 경험을 제공한다. 대회에 따라 CJ 소속 PGA투어 선수들이 현장에서 직접 '비비고 엠버서더'로 한식 알리기에 나서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이어간다. 특히 슈완스컴퍼니 본사인 미네소타에서 열리는 3M 오픈에서는 미국 현지 패밀리사인 슈완스컴퍼니 거래선을 초청하는 등 미국 현지 사업의 B2B(기업 대 기업) 네트워킹 기회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의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김스낵·김치볶음밥·왕교자·미니완탕을 선보였다. 특히 김스낵을 맛 본 갤러리들은 건강한 맛이라며 현지 구매처와 제품 종류를 물어보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뉴욕 록펠러센터 비비고 QSR 팝업스토어에서 성황리에 판매 중인 김치볶음밥도 재료, 레시피 등을 묻는 갤러리들의 질문이 쇄도했다.

박은선 CJ제일제당 식품브랜드마케팅담당은 "비비고는 PGA투어 정규대회 후원 외에도 록펠러센터 팝업스토어, 뉴욕 푸드트럭 운영 등 미국 내에서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미국 주류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면서 "K-컬처(한국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기류를 타고 앞으로도 한식을 대표하는 글로벌브랜드로 한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내일 뭐입지
MT QUIZ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