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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수 효과 톡톡' 붕어싸만코, 매출 50%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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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은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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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2.24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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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수 효과 톡톡' 붕어싸만코, 매출 50% 상승
빙그레는 EBS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발탁한 붕어싸만코 등의 매출이 늘어나는 등 효과를 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빙그레는 펭수가 등장하는 영상광고를 TV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고 동시에 펭수의 모습이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 현재 빙그레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아이스제과 붕어싸만코 3종과 빵또아 3종에 펭수 이미지가 들어간 패키지 제품이 시중에 판매 중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한 펭수 스페셜 패키지는 3일간 선물하기 베스트 1위에 올랐고 붕어싸만코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0% 이상 신장했다. 11번가를 통해 진행한 펭수 기념 티셔츠 증정 이벤트 역시 성황리에 진행됐다.

펭수가 등장한 온라인 광고 영상은 화제 속에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 17일 기준 6개의 영상이 올라가 있는데 합산 조회수가 400만 건을 넘어섰다. 빙그레는 “광고비용이 투입되지 않는 비하인드편, 30초 광고편 조회수가 각각 약 91만회, 75만회을 넘어서며 소비자 자체 검색 유입 이용 건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대세인 펭수를 모델로 붕어싸만코와 빵또아의 마케팅을 기획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영상 광고, 패키지 제품 출시 외에도 영상 콘텐츠 제작 등 펭수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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