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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업계 최초 AR 상품 전시회 연다

머니투데이
  • 정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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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3.08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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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가치소비' 소비 트렌드 확산"

GS25 본부직원과 가맹 경영주가 2020년 핵심 트렌드 내용이 담긴 AR 교육 콘텐츠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GS25
GS25 본부직원과 가맹 경영주가 2020년 핵심 트렌드 내용이 담긴 AR 교육 콘텐츠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GS25
GS리테일 (24,900원 ▲50 +0.2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0년 AR 상품 전시회’(이하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상품 전시회는 전국 1만4000여점의 GS25 가맹 경영주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 행사다. GS25는 올해 21회째를 맞이하는 상품 전시회 운영 방식을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온라인 운영 방식으로 변경했다.

매년 대형 전시회장에 전국의 가맹 경영주를 초대해 직접 체험하게 했던 오프라인 중심의 운영 방식을 탈피하고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온라인 운영 방식으로 변경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다중 집결 방식을 지양하는 사회적 운동에도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GS25는 디지털 콘텐츠에 업계 최초로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했다.AR은 현실의 이미지 또는 정보에 가상의 3차원 이미지를 입혀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이다.

GS25는 AR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에 매장의 상품 진열대와 올해 출시 할 신상품, 전략 상품 등을 3차원 모델링으로 사실감 있게 구현했다.

360도 회전, 확대할 수 있는 이미지를 통해 지난해와 올해 상품별 진열 변화를 다각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체적인 상품 모양과 상세 상품 정보도 볼 수 있다.

AR 교육 콘텐츠로 2020년 핵심 소비 트렌드와 MD 전략도 학습할 수 있다. MD(상품기획자)가 직접 핵심 내용을 안내 하는 영상과 다양한 3차원 이미지를 동시에 제공한다.

GS25는 올해 ‘가치소비’에 중점을 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했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현재’의 만족과 ‘나’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GS25는 △편리함에 중점을 둔 가치 △만족감 있는 한끼에 중점을 둔 가치 △재미와 감동에 중점을 둔 가치 △건강과 환경에 중점을 둔 가치 등 4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고객을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기획해 선보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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