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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 고객센터도?…코로나19 방역 긴급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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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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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3.1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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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 사진제공=방통위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 사진제공=방통위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각 통신사 고객센터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방역 상황 등을 긴급 점검했다.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밀접 접촉 업무 환경인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유사 사례가 재발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한상혁 위원장은 11일 오전 통신사 고객센터 본부장들과 각사 고객센터의 방역 현황 등을 논의하고 집단감염 상황에 대비한 매뉴얼 준비를 요청했다.

방통위는 전날 통신사 고객센터의 방역 소독과 상담사 근무 현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방역 실태 점검에 나섰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열린 방통위 전체회의에서 "통신사는 각 고객센터에 대해 철저한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상담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현재와 유사한 상황에 대비해 상담사들의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및 확대 방안 검토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현재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약 2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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