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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ON, 고객 맞춤형 DNA 도입..'온라인 퍼스널 쇼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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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시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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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4.14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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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구매 패턴 400여가지 속성값으로 분석...개인 취향 추천

롯데 온/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 온/사진제공=롯데쇼핑
이달 말 롯데쇼핑 (118,500원 상승4000 -3.3%) e커머스사업부가 선보이는 온라인쇼핑 통합플랫폼 '롯데온'(ON)이 핵심 경쟁력으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앞세울 방침이다.

1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온은 롯데 계열 7개 온라인쇼핑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을 로그인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롯데온을 '고객 1명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쇼핑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 롯데쇼핑이 추구하는 전략이자 차별점이다.

이를 위해 롯데온은 400여개의 상품 속성 정보를 분석,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속성정보'란 상품이 가지는 정보 중 가격 외에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를 의미한다.

고객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꼭 확인하는 정보에 다양한 개인적인 취향 분석이 가능하도록 정보의 스펙트럼을 확대한 개념이다.

예컨대 한 고객이 원피스를 살 때 기본 정보 중 하나인 네크라인은 '헨리넥, 터틀, 오프숄더' 정도의 분석을 하지만 롯데온은 추가적으로 '반집업, 차이나, 후드넥, U넥' 등으로 더욱 세분화한 상품 분석을 해준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온은 고객의 취향,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 적합한 물건을 추천해주는 쇼핑 전문가로서의 온라인 '퍼스널 쇼퍼'(백화점에서는 이들 쇼핑전문가들이 VIP 고객의 쇼핑을 편히 돕는다)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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