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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디지털금융으로 브랜드이미지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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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세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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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5.2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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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가 디지털 금융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스마트리뉴얼을 통해 쉽고 편리한 온라인 금융을 선보이며 이미지 변신 시도에 나섰다.

21일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달 초 출시한 스마트뱅킹 플랫폼 리뉴얼 버전 'MG더뱅킹'이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뱅킹을 더 쉽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리뉴얼은 △UI(유저인터페이스)/UX(유저경험) 전면 개선 △인증편의 개선 및 간소화 △보안매체 없는 간편이체 △모바일 특화 서비스 제공 등이 특징이다.

'새마을금고 스마트뱅킹'이었던 서비스명칭도 'MG더뱅킹'으로 바꾸고, BI(브랜드 이미지)도 새롭게 변경했다. 아울러 디지털 소외 현상을 겪을 수 있는 고령층을 고려해 직관적인 화면구성으로 메뉴를 배치했다. 기본 글자 크기도 과거 버전 대비 2포인트 확대 적용했다.

새마을금고의 이번 스마트뱅킹 플랫폼 리뉴얼은 2020년 주요 경영목표인 '디지털금융 강화'의 일환이다. '디지털 창구시스템 구축', '새마을금고 회원정보 통합 및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자동화기기 바이오인증 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디지털금융역량 강화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헤쳐나갈 새마을금고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고객에게 더 혁신적이고 안정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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