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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참외원예농협, 온라인 판매 활성화 위해 민간기업·소상공인과 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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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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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5.21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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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참외원예농협이 성주참외의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연합했다고 밝혔다.

협약식 모습/사진제공=성주참외원예농협
협약식 모습/사진제공=성주참외원예농협
전국 참외 유통량의 70% 이상을 생산하며 지역 대표 특산물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유지해오던 성주참외는 지금까지 대부분의 참외 유통을 오프라인 유통망을 이용해왔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관광객 감소 및 지역경기 침체 등으로 재배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코로나19로 지친 성주지역 참외 재배농가와 청정지역인 성주의 관광명소들을 지원하기 위해 성주참외원예농협이 비씨카드의 800만 온라인고객에게 산지 직송의 싱싱한 참외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비씨카드의 디지털마케팅 플랫폼인 페이북과 #마이태그, 레드QR 개발사인 ㈜쿠잉비의 광고플랫폼 등을 활용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성주참외를 주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공간디자인업체인 이소플랜에서는 자체 제작한 경쾌한 리듬의 참외송과 참외캐릭터인 참별이를 활용해 참외깎기대회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아라월드와 지역 맛집 별고을한우에서도 푸짐한 경품 지원과 함께 현장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이 공동 마케팅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과 창출을 위해 관계기관 및 회사들은 5월 21일 성주참외원예농협 대강당에 모여 결의를 다지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도기정 성주참외원예농협 조합장, 윤성환 비씨카드 대구지점장 및 이소플랜 이진수 영남본부장, 김학수 ㈜쿠잉비 대표가 참여했으며, 이수경 경북도의원과 도희재 성주군의원, 조은기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장, 조귀흠 아라월드대표 등 많은 유관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공동 마케팅은 성주참외의 당도가 절정에 이르는 6월 한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기간 중 성주참외원예농협 위탁 쇼핑몰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비씨카드로 결제 시 산지구매가격 대비 25% 할인된 가격으로 성주참외를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고향장터 사이소'에서도 금번 공동 마케팅의 판매채널로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해 명실공히 경상북도 특산물 대표 행사로 자리잡는 데 큰 힘이 보태질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참외원예조합의 도기정 조합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소비자의 구매패턴이 바뀌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유통방식의 변화 등에 성주참외원예농협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전국민이 맛있고 싱싱한 성주참외를 편리하게 소비하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내빈으로 참석한 이수경 도의원과 도희재 군의원 역시 품질 좋은 참외의 재배뿐 아니라 성주참외 재배농가의 판매활로 개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도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다"는 믿음으로 성주참외원예조합과 참여기업들의 이번 활동을 응원하며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행사를 기획한 이소플랜 이진수 영남본부장은 향후 경상북도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지역 특산물까지 이 활동을 확대해 경상북도 전체 지자체의 특산물과 캐릭터가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지역특산물 활성화 리그전의 형태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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