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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매거진' 보다가 클릭하면 구매까지…현대百의 파격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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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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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5.2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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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매월 2~3개 비디오매거진 제작, 올 연말까지 총 20여개 선보일 계획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상품과 구매 정보를 동시에 담은 동영상 콘텐츠를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동영상 콘텐츠 ‘비디오매거진’을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비디오 매거진은 시즌별 인기 상품을 선별해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되며, 고객들이 더현대닷컴에 들어가면 메인화면에 자동으로 재생된다. 기존 더현대닷컴 메인화면에는 포스터나 사진 형태의 광고가 있었다.

비디오 매거진은 영상 속 모델이 입고 있는 상품마다 태그(상품 이름 등 설명)를 표시해 고객이 태그를 터치(클릭)하면 관심 상품으로 등록되며, 더현대닷컴의 해당 상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영상을 즐기는 동시에 상품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이다.

예를 들어 결혼식 하객룩을 테마로 한 영상에는 각자 다른 옷을 입은 모델 두 명이 화면 속에 등장하고, 코디에 대한 전문가 코멘트가 이어지면서 더 나은 스타일링을 찾는 식이다.

현대백화점은 ‘신상품 룩북(패션 관련 제품에 대한 정보를 담은 책자)’을 콘셉트로 한 ‘비디오매거진’을 우선 선보인 뒤, 앞으로 매월 2~3개의 ‘비디오매거진’을 제작해 올 연말까지 총 20여 개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에서 열린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9 상해’에서 관심 상품 등록, 구매 연결 등 동영상을 통해 고객들과 상호 작용이 가능한 ‘오토 트래킹’ 기술을 접하게 됐다”며 “이를 더현대닷컴에 접목해 고객들의 쇼핑 재미와 편의성을 제고하고, SNS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더현대닷컴의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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