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디지털 콘텐츠' 이용하는 5060세대, 3년만에 3배 늘어

머니투데이
  • 방윤영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5.25 13:07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결제건수와 결제금액 변화 /사진=현대카드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결제건수와 결제금액 변화 /사진=현대카드
유튜브 프리미엄·넷플릭스 등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50~60대가 최근 3년 사이 각각 3배씩 늘었다는 조사가 나왔다.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은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서 지난해 말 기준 50대와 60대 디지털 콘텐츠 결제 금액이 2017년과 비교해 각각 2.9배, 3.2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카드가 2017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음악·영상·도서 분야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맹점 10곳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이는 20대(2.1배)와 30대(2.7배) 증가율을 앞지른 수준이다. 특히, 60대는 '전자책' 서비스 결제 금액이 21배나 늘어났고, 50대는 '영상' 서비스에서 10배 증가했다.

전체적으로 보면 지난해 말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결제 금액은 375억6140만원으로 3년 만에 2.6배 커졌다. 결제 건수는 711만건으로 2017년 236만건에 비해 3배 늘었다. 디지털 콘텐츠 중 영상 서비스 결제 금액이 3년 만에 9배 늘어나면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