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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복지공단, '9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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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성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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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5.26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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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사진제공=근로복지공단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사진제공=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공단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공공기관 부문‘ 9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금융·통신·공공서비스 등 47개 산업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1년 동안 총 100회에 걸쳐 16개 항목의 결함률을 측정해 품질지수 90점 이상의 콜센터를 우수 콜센터로 지정한다.

근로복지공단 콜센터는 노동자의 산업재해 보상과 요양·재활업무, 고용·산재보험 가입과 복지 등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고 각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공기관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이는 ARS’를 도입해 공휴일이나 콜센터 상담이 종료된 야간에도 민원처리 현황을 조회하는 등 23종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순희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콜센터 고도화와 운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일하는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공기관 대표 우수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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