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영상]브레인데크, 취향공연메이킹 플랫폼 '티분(Tboon)'으로 팬덤문화 혁신

대학경제
  • 김석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6.12 19:31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케이팝 아티스트의 팬덤이 주도적으로 공연을 기획하고 홍보하면 어떨까?"

20년 간 공연기획자로 활약한 브레인데크 정여름 대표는 자신이 선호하는 가수의 공연기획에 직접 관여하길 원하는 팬덤의 니즈에 주목했다.

이를 감안, 좋아하는 가수가 겹치는 팬들이 공연 기획 전 과정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공연메이킹 플랫폼 '티분(Tboon)' 앱을 개발해 내달 첫 선을 보인다.

티분은 이용자가 유명 아이돌, 인디·록밴드, 래퍼 등 각자 선호하는 아티스트와 공연이 열리길 원하는 국가별 도시를 선택하면, 취향이 비슷한 사람끼리 묶는다.

이들은 자신이 꼽은 아티스트의 공연을 자유롭게 구상·공유하면서 기획, 유통, 홍보 등 전 과정에 관여한다. 관련 데이터는 아티스트의 소속사로 전달, 팬들이 만든 공연 기획안과 예상 관객 수 등을 고려해 공연 진행 여부가 결정된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신도시 호재에 우르르…4.7억 남양주 땅, 40억에 팔렸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