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상생협력]K-방역 수출 세계화의 선도기업 파워풀엑스

머니투데이
  • 김진수 MT기업지원센터 에디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7.06 16:55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창의경영, 자율경영으로 다양한 스포츠 뷰티 관련 상품 출시

한 기업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상품이 출시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한국에서 만든 세계 최고의 헬스 케어 스포츠 뷰티 브랜드’를 경영목표로 일명 ‘박찬호 크림’을 탄생시킨 ㈜파워풀엑스(대표이사 박인철)는 독특한 경영철학으로 매출 300억 원을 돌파했다.

“우리 회사는 전 직원이 '팀장'입니다. 그중에 제가 '대표 팀장'을 맡고 있어서 '대장'이라 불리죠. 파워풀엑스의 모든 팀장들은 '내 맘대로 천만 원 프로젝트'에 근거해 매년 천만 원씩 사업자금을 지원받아서 자율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팀장(직원)이 주도하는 창의경영· 자율경영을 통해 파워풀엑스의 대표 상품인 '박찬호 크림'을 비롯해 누구나 전문가처럼 10초안에 끝내는 세상 간편한 스포츠테이핑 제품인 ‘메디핑’, 한번만 덧발라도 12시간 피부 철벽방어 ‘선케어’, 뚜껑 따고 바로 마시는 단백질음료 ‘프쌤’ 등 스포츠 뷰티 관련 상품을 만들어냈다.

‘코로나극복 3종 신기(神技)세트’로 주목
파워풀엑스가 세간의 이목을 받은 것은 올해 초 마스크 대란 시절 KF80 마스크를 시중 가격의 절반에 팔면서부터다. 보유하고 있던 마스크가 다 소진되자 손소독제를 대구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묶음 판매해서 화제를 모았다.

또한 손소독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진출과 판로 개척을 위해 미국 뉴욕 브루클린과 ‘코로나19 서울메이드(SEOUL MADE) 방역 제품 수출 지원’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지원 구성품에 포함됐다.

파워풀엑스는 올해 초부터 ‘코로나 극복 3종 신기(神技)세트’를 출시했다. 공적마스크보다 저렴하게 시장에 출시한 엔젤마스크와 100% 알콜 주정(식용에탄올)을 사용한 고성능 손소독제, 고성능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코비체크'가 그 구성이다.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코비체크'로 ‘세이프존’ 구축
고성능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코비체크'를 설명하는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 사진제공=파워풀엑스
고성능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코비체크'를 설명하는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 사진제공=파워풀엑스


“누구나 부담 없는 가격에 신속·광범위하게 출입자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인건비 부담 없이 대면 체크로 인한 감염 위험을 없앨 수 있는 고성능 비대면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가 '코비체크'입니다. 성능과 품질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가격은 최저로 코로나 시대에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모두가 마음 놓을 수 있는 '세이프존'을 구축하겠습니다.”

코비체크에 대한 박 대표의 자부심은 대단했다. "코비체크는 체온측정은 물론 QR코드 기반 전자출입명부 기능을 제공해 직원 여부 그리고 24시간 연속 방문객 체크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코비체크는 태블릿PC에 독일 하이만(Heimann)의 초고정밀 열화상 센서를 탑재, 안면인식 알고리즘이 초당 수백 개 데이터를 처리해 마스크 착용여부는 물론 출입자 신원을 정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업그레이드된 코비체크는 기존 2주간 3만 명에서 4주간 10만 명 출입자 로그 기록을 데이터로 남겨, 확진자 동선 관련 역학조사 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초고정밀센서가 적외선을 감지해 1m 이내 발열 상태를 감지하고 오차범위 ±0.3℃에서 발열자 방문 시 경고음이 울린다.

“이번 코로나 19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탁월한 기술력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결부된 한국의 민주주의적 방역 모델 아니었나”라며 박 대표는 “이번 'K-방역'의 세계화가 '코리아 디스카운트'에서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갈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편집자주] 머니투데이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기술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기획을 연중 진행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플랫폼 브랜드 '서울메이드(SEOUL MADE)'를 통해 서울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