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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서울시 중소기업의 인도네시아 온라인 수출 확대 위해 iLOTTEmall과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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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명근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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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7.1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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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로 ASEAN 전략시장 오프라인 해외진출 애로사항 해결 위한 인도네시아 온라인 브랜드몰 공동운영 협약 진행

서울메이드(SEOUL MADE)/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메이드(SEOUL MADE)/사진제공=서울산업진흥원(SBA)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COVID-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를 위해 발빠르게 온라인 신규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지원사업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각국의 자택격리령, 재택근무 일상화 등에 따라 온라인 사업 매출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도서지역이 많아 거점 오프라인 매장의 영향력이 약해, 이런 특성을 고려해 SBA는 중소기업에 인도네시아 전역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온라인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SBA는 인도네시아 살림 그룹과 한국 롯데그룹이 공동출자해 설립한 ‘iLOTTEmall’ 플랫폼과 ‘SEOUL MADE 브랜드몰’ 공동운영 업무협약을 맺고 단독 온라인 브랜드몰을 런칭, 공동운영을 통해 우수상품을 발굴 및 홍보지원을 통해 수출규모 확대를 타진할 예정이다.
iLOTTE는 인도네시아 대기업인 살림 그룹과 롯데가 합작하여 만든 해외법인인 만큼 현지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SBA에서는 온라인 몰에서의 성공 상품을 바탕으로 향후 iLOTTE의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까지 한국 중소기업 상품을 진출시키려 준비 중이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서울의 중소기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는 현장 정책 실행기관으로 플랫폼 브랜드 ‘서울메이드(SEOUL MADE)’를 통해 서울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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