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 확 바뀐다

머니투데이
  • 이진욱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7.16 09:57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이달말 디자인 서비스 개선

개편된 네이트온 PC버전/사진=SK커뮤니케이션
개편된 네이트온 PC버전/사진=SK커뮤니케이션
SK커뮤니케이션즈는 업무용 메신저 네이트온을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이는 동시에 전반적으로 디자인과 서비스를 개선한다.

신규 BI는 네이트온의 도약 의지를 담았다. 로고와 심벌은 네이트온의 블루 컬러와 옐로 컬러의 조합을 산뜻하게 재정의해 즐겁게 협업하는 네이트온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소문자로 구성된 로고로 친근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전달해 사용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자 했다.

PC와 모바일 두 가지 버전 모두 디자인도 바꿨다. PC버전은 원하는 서비스를 찾기 쉽고 이동이 편리한 네비게이션을 적용하고, 대화창은 대화 능률을 향상시키는 주요 기능 중심으로 재배치해 단순화했다.

모바일 버전은 PC버전과 동일한 룩앤필(Look&Feel)을 적용,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하단에 주요 서비스 이동 메뉴를 배치하며 편의성 및 사용 경험의 일관성을 강화했다.

직장인들의 단조로운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위해 새로운 이모티콘도 추가할 예정이다.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수상작과 신규 강아지 캐릭터 ‘바루’의 이모티콘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재미를 더했다.

새로워진 네이트온은 7월 말에 만나볼 수 있다. 김경옥 SK컴즈 네이트온 담당은 “네이트온은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단행해 즐거운 협업을 돕는 업무용 메신저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