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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만공사, 각종 통계자료 제공 챗봇 시스템 구축…12월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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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8.19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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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만공사 전경사진. (부산항만공사 제공)© News1
부산항만공사 전경사진. (부산항만공사 제공)© News1
(부산=뉴스1) 조아현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는 19일 고객과 일반 시민들이 부산항 주요 컨테이너 통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BPA 챗봇 통계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챗봇(Chatbot)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SNS 메신저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찾아주는 인공지능(AI)기반 대화 로봇이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이번 챗봇 통계시스템은 부산항 주요 통계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챗봇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주요 통계는 Δ부산항 연도별 컨테이너 물동량 Δ국가별 물동량 Δ터미널별 물동량 Δ부산항 시설제원 등이다. 이후에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통계 데이터 조회와 열람에 필요한 절차를 최소화하고 반복적이고 조회 빈도가 높은 통계 데이터를 챗봇 시스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챗봇서비스는 오는 9월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1단계 서비스 기능을 테스트하고 개선한 뒤 오는 12월쯤 외부 고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남기찬 사장은 "부산항 주요 통계는 해운항만 업계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만큼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BPA 챗봇 통계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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