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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25만 구독 유튜버, '사회적 기업' 홍보대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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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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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9.02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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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사회적 가치' 일환 행복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유튜버들과 협업

평균 25만 구독 유튜버, '사회적 기업' 홍보대사로
수십만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버들이 '사회적 기업' 홍보대사로 나선다.

SK텔레콤은 '소셜밸류커넥트'(SOVAC)2020) 개막과 함께 '행복인플루언서' 프로그램으로 우수 사회적 기업을 알린다고 2일 밝혔다.

‘SOVAC’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누구나 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보자”고 지난해 제안하면서 시작된 행사다.

올해 2회째인 ‘SOVAC’은 이달 24일까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강연, 토크쇼, 실시간 경연 등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행복인플루언서'는 사회적 가치 논의의 장을 다양한 채널로 확대하려는 SK텔레콤과 인플루언서들의 협업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유튜버 대상 공모를 실시한 후 제작 역량과 사회적 가치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난달 최종 21개팀을 선발했고 관련 교육, 제작을 지원했다.

평균 25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행복인플루언서’ 21개 팀은 ‘SOVAC2020’ 및 51개 대표 사회적 기업 알리기를 주제로 각 채널별 개성을 살린 유튜브 영상을 제작했다.

제작한 영상은 지난 1일 각 유튜버 채널에 모두 게재됐다. 또한 해당 영상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SOVAC2020'에서도 매일 프로그램 시작 전 송출되며 축제의 신선한 재미와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총 21개 영상에 대한 참관객 대상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순위별 상장 및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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