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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ENG, 해외근무직원 위한 비대면 진료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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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소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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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09.21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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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인하대병원과 협업해 해외근무∙해외출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진료 대상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쿠웨이트, 투르크메니스탄, 폴란드 등 현대엔지니어링이 진출해 있는 국가에 근무중이거나 출장 중인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료 가능 국가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비대면 진료∙상담서비스 시행은 지난 6월 ‘제2차 산업융합 규제특례 심의위원회’에서 비대면 진료∙상담서비스 정부 공식 임시허가 1호 병원으로 지정된 인하대병원과 현대엔지니어링이 함께 추진한 비대면 진료서비스 관련 규제샌드박스 첫 번째 사례다.

비대면 진료서비스는 임직원이 PC 및 스마트폰을 사용해 온라인 의료 상담 전용 홈페이지에서 진료 예약을 진행하면, 지정된 시간에 담당 의사가 1:1 화상진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엔지니어링과 인하대병원이 시행하는 이번 의료 진료는 기존에 시행된 비대면 상담과는 다르게 정식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현지 병원에서 받은 검사결과 기록에 대한 심화 진료도 가능하며, 국문∙영문 처방전도 발행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해외에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과 비대면 진료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인하대병원의 협업으로 타국에서 고생하는 대한민국 근로자들에게 비대면 진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인하대병원 관계자는 “우리 국민들이 해외에서 현지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데 애로사항이 많다는 이야기를 오랫동안 들어왔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해외 파견 근로자들이 건강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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