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나훈아 콘서트→'아멍대'·'아이대'…추석 연휴 볼만한 TV 프로그램

  • 뉴스1 제공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9.30 06:34
  • 글자크기조절
  • 댓글···
2020 추석 특집 프로그램/사진제공=KBS, MBC, SBS © 뉴스1
2020 추석 특집 프로그램/사진제공=KBS, MBC, SBS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30일부터 5일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연휴가 긴 만큼, 각 방송사들은 콘서트부터 버라이어티까지 각양각색의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매일 방송되는 다채로운 콘셉트의 TV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사진제공=KBS © 뉴스1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사진제공=KBS © 뉴스1

◆ 9월30일 수요일

연휴 첫 날인 30일에는 콘서트가 눈에 띈다. KBS 2TV는 이날 오후 8시30분부터 160분간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이하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방송한다.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트로트 황제' 나훈아가 15년 만에 방송에 출연, 최초로 비대면 공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 나훈아는 28곡의 히트곡으로 다채롭게 무대를 꾸민다. 다시 보기 서비스가 없을 예정이기에 본방 사수가 필수다.

KBS 2TV는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TV 라떼는'도 선보인다. 'TV 라떼는'은 1990년대 뜨거운 인기를 누린 예능, 드라마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그때 그 시절 추억의 감성을 소환한다. X세대에게는 아련한 향수를, Z세대에게는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TV 라떼는'은 30일 오후 5시20분에 1부, 10월1일 오후 6시에 2부가 방송된다.

MBC는 추석 특집으로 '볼빨간 라면연구소'를 준비했다. '볼빨간 라면연구소'는 기발한 라면 레시피를 개발한 주인공에게 연구개발비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장훈, 성시경, 김종국, 하하, 함연지가 각자의 취향을 담은 레시피 개발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29일 오후 10시40분에 1부가 방송됐으며, 30일 오후 8시10분 2부가 방송될 예정이다.

'라면 당기는 시간'/사진제공=SBS © 뉴스1
'라면 당기는 시간'/사진제공=SBS © 뉴스1

SBS도 추석 특집으로 라면 예능 '대국민 공유 레시피, 라면 당기는 시간'을 방송한다. 코로나19 위기 속 동네 분식집을 위한 최고의 라면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붐 팀과 장성규 팀이 정면 대결이 펼치는 내용으로 오마이걸(승희, 비니), 김종민, 강남, 넉살, 박기웅이 라면 레시피 개발에 몰두한다. 30일과 10월1일 오후 6시40분에 만날 수 있다. 지난 18일 특집으로 방송했던 '싸이 흠뻑쇼 2017-2019'도 추석 연휴를 맞아 30일 밤 12시10분에 재편성됐다. 싸이 '흠뻑쇼'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하이라이트로 구성한 방송으로, 오디오 편집에 심혈을 기울여 실제 콘서트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덕분에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시청자들에게 에너제틱한 즐거움을 선사,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다시 한번 방송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트롯 어워즈'/사진제공=TV조선 © 뉴스1
'트롯 어워즈'/사진제공=TV조선 © 뉴스1

◆ 10월1일 목요일

연휴 둘째 날은 '트롯의 날'이다. TV조선(TV CHOSUN)은 오후 8시부터 4시간 동안 '2020 트롯 어워즈'(이하 '트롯 어워즈')를 생중계한다. '트롯 어워즈'는 트로트 100년 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트로트 그랑프리 쇼로 이미자 남진 설운도 태진아 송대관 주현미 장윤정 등 트롯 가수들이 총출동해 화려한 무대와 시상식의 웅장함이 어우러진 역대급 '트로트 페스티벌'을 예고하고 있다.

MBN은 추석 특집 '보이스트롯'을 방송한다. '보이스트롯' 출연진이 '보이스팀'과 '트롯팀'으로 나뉘어, 음악 대결은 물론 한가위 게임 대결을 펼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석 특집 '보이스트롯'은 1~2일 오후 5시30분에 2회로 나뉘어 방송된다.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사진제공=MBC © 뉴스1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사진제공=MBC © 뉴스1

MBC는 2020 추석 특집으로 '아이돌 e스포츠 선수권대회'(이하 '아이대')를 마련했다. 오후 5시40분부터 110분간 방송되는 '아이대'에는 현재 e스포츠계에서 가장 핫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종목으로 채택해 다양한 경기 구성으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오마이걸, 엔시티 드림, 펜타곤, 온앤오프, 더보이즈, (여자)아이들, 이달의 소녀, 동키즈, 크래비티, 몬스타엑스, 에이프릴, 우주소녀, 위아이 등이 출연해 치열한 경기를 보여준다.

KBS 2TV는 새 예능 '랜선장터 – 보는날이 장날'(이하 '랜선장터')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랜선장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어민들과 힘을 합쳐 우수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까지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수근, 박나래, 양세찬, 이진호, 이연복 셰프, 가수 김재환 등이 출연한다. 1일 오후 7시에 1~2회가 연속으로 방송되며, 10일 오후 10시30분에 3회가 방송된다.

다큐플렉스 '다시 스물 커피프린스 1호점' /사진제공=MBC © 뉴스1
다큐플렉스 '다시 스물 커피프린스 1호점' /사진제공=MBC © 뉴스1

다큐 프로그램도 시선을 끈다. MBC는 오후 10시40분에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스물-커피프린스 편' 2부를 방송한다. 지난주 방송된 1부에서는 2007년의 화제의 드라마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출연진 공유 윤은혜 이선균 채정안 김동욱 김재욱이 드라마를 함께 보고 추억을 나누는 모습이 공개돼 관심을 끌었다. 이에 2부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S 1TV는 오전 10시 텃세가 심하다는 청산도에서 외지 사람 4인방이 토박이 이상으로 똑 부러지게 살아가는 이야기 추석 다큐멘터리 '청산도로 간 뭍사람들'을, 오후 9시40분에는 천연발효음식에 매료되어있는 미국 셰프 더스틴 웨사가 추석을 맞이해 한국 발효음식의 건강한 맛의 비밀을 찾아 나서는 '다큐인사이트'를 각각 방영한다.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사진제공=MBC © 뉴스1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사진제공=MBC © 뉴스1

◆ 10월2일 금요일

MBC는 1일 '아이대'에 이어 2일 오후 5시50분에는 2020 추석특집 '아이돌 멍멍 선수권대회'(이하 '아멍대')를 개최한다. '아멍대'는 국내 예능 최초 'DOG'(개) 스포츠 어질리티 대회다. 어질리티는 사람과 선수견이 교감하며 각종 장애물을 빠르게 뛰어넘고 통과하는 반려견 스포츠다. 아이돌과 이들의 반려견은 2개월가량 유대감과 교감으로 훈련을 해왔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유빈과 콩빈이, 갓세븐 영재와 코코, 마마무 문별과 대박이, 행운이, 건강이, 김우석과 따따, 우주소녀 수빈과 럭키, (여자)아이들 슈화와 하쿠, 이달의 소녀 희진과 토리, 이달의 소녀 최리와 행운이 등이 출전한다.

KBS 2TV는 '전교톱10'을 처음 선보인다. '전교톱10'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 방송 '가요톱10'을 10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무대를 선보이는 경연 프로그램으로, 틴에이저 싱어들이 부모님 세대의 음악으로 경연을 한다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2일 오후 6시50분 추석특집으로 처음 방송되며, 오는 5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8시30분에 방송된다.

'문명특급 숨듣명 콘서트'/사진제공=MBC © 뉴스1
'문명특급 숨듣명 콘서트'/사진제공=MBC © 뉴스1

SBS 웹예능 '문명특급'은 추석을 맞아 TV로 진출한다. '문명특급'의 킬링 콘텐츠로 유명한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을 모아 TV판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 MC 재재는 배윤정 안무가, 김이나 작사가와 함께 출연 가수들을 찾아 나섰고 틴탑 유키스 나르샤 티아라 SS501이 무대에 오르게 됐다. 이들은 과거 히트곡 무대를 완벽하게 재현해 대중의 향수를 자극할 예정이다. '숨듣명 콘서트'는 2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KBS 1TV는 명절 대표 프로그램 '나무야 나무야'를 이번 추석에도 이어간다. 2020년 추석 특집 '나무야 나무야'는 제주 비자나무숲과 곶자왈을 찾아가 나무로부터 받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수 이선희와 아이유가 스토리텔러로 참여하며, 2일과 3일 오후 9시40분에 각각 방송된다.

'홈스타워즈'/사진제공=SBS © 뉴스1
'홈스타워즈'/사진제공=SBS © 뉴스1

◆ 10월3일 토요일

MBC는 오는 10월23일 '트로트의 민족' 첫 방송을 앞두고 3일 오후 8시50분 추석 특별판을 준비했다. 추석 특별판은 숨겨진 트로트 고수를 발굴해내는 국내 최초 K-트로트 지역 대항전 '트로트의 민족'의 그랜드 오프닝 쇼로, 치열했던 지역별 예심 현장과 최정예 80팀이 뽑히기까지 과정이 고스란히 담겼다. 참가자들은 넘치는 끼와 흥, 열정과 눈물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SBS는 오후 10시50분 '랜선 집들이 전쟁 - 홈스타워즈'(이하 '홈스타워즈')를 편성했다. '홈스타워즈'는 우리 주변의 인테리어 고수, 이른바 '홈스타'들의 '랜선 집들이'를 통해 각종 인테리어 팁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색다른 인테리어를 소개해 줄 '홈반장'으로 하하-별 부부, 이지혜, 광희, 강주은, 문정원이 나선다. 또한 베테랑 MC 김성주와 서장훈은 '인.알.못'(인테리어를 알지 못하는)의 입장에서 '홈반장'들이 소개하는 인테리어를 꼼꼼히 따져보며 중심을 잡아줄 예정이다.

'방콕떼창단'/사진제공=SBS © 뉴스1
'방콕떼창단'/사진제공=SBS © 뉴스1

◆ 10월4일 일요일

SBS가 추석을 맞아 사상 최초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 '방콕떼창단'을 선보인다. '방콕떼창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방콕' 생활을 해야 하는 요즘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음악 추리 예능이다.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방콕떼창단'과 이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비대면 추리 대결은 이제껏 보지 못한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전현무가 MC를 맡았으며 조세호 장도연 김희철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나서 방콕떼창단과 대결을 펼친다. 4일 오후 11시5분 방송.

tvN은 추석 특집 2부작 보컬 베팅 쇼 '올인'을 방송한다. '올인'은 장르 불문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모여 베팅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두뇌 게임 음악 쇼. 세계 최초로 음악 쇼에 '베팅'이라는 소재를 결합해 화려한 노래 실력은 물론, 보컬리스트 간의 전략 싸움을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지난달 27일 처음 선보였으며, 4일 오후 10시30분 2회를 방송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