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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연 한화 회장 "위기를 미래 창조 촉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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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성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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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10.12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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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회사 창립 68주년을 맞아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하자"는 메시지를 전 임직원에 전달했다.

한화는 지난 9일 창립 68주년을 맞았으며 예년과 달리 창립기념식은 생략한 채 12일 계열사별 언택트 창립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기존 계열사별 집합 행사로 진행하던 창립기념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했다는 설명이다.

이날 오전 한화는 사내방송을 통해 창립 68주년 기념사를 발표했으며 각 계열사는 소규모 사업부 또는 팀 단위로 장기근속자 포상 행사를 진행했다.

김승연 회장은 창립기념사에서 "위기를 미래 창조의 촉매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하자"는 내용의 메시지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지속가능 등을 화두로 제시했다.

김 회장은 이어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전혀 새로운 위기라 규정했다. 그러면서 변화된 산업지형과 새로운 규칙이 지배하는, 포스트 코로나를 주도할 사업전략과 선도적인 역량을 갖출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비대면의 일상화를 피할 수 없는 환경속 디지털 기반 인프라와 조직문화로 위기대응에 민첩한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단 점도 언급했다.

△금융부문에 대해서는 앞선 금융문화 창조를 위한 디지털 혁신 속도를 높일 것을 △제조부문에 대해서는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접목한 스마트 공장 환경 구축을 △서비스부문에 대해서는 디지털 기술로 고객 일상에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김 회장은 또 "책임을 다하는 투명한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한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태양광, 그린수소 에너지 솔루션,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사업 등 글로벌 친환경 시장경제의 리더로서 한화그룹이 환경을 위한 혁신의 움직임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한편 한화그룹은 창립 68주년을 맞아 릴레이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간다. 각 계열사 사업장을 중심으로 비대면과 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적절히 조합해 거리두기로 더욱 어려울 수 있는 지역사회와 함께할 계획이다.

판교 지역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등 5개사는 임직원 개인 물품을 기증하는 비대면 행사를 기획했다. 한화디펜스 창원 2사업장에서는 한화예술더하기 활동의 일환으로 국악 배움 활동이 진행되었고, 어르신용 손수레인 '사랑의 나르미카' 20대도 기증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사업보국'의 창업 이념과 ‘함께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통해 창립 68주년의 의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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