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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숙박여행, 한국관광품질인증제와 함께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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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승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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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10.27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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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포스터. /사진=한국관광공사
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포스터.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COVID-19) 장기화에 따라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숙박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관광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중심으로 '클린 KQ(한국관광 품질인증제·Korea Quality)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날부터 오는 12월7일까지 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내 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숙박업소의 상시, 자율적 위생관리를 위해 공사와 세스코가 공동 개발한 '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및 '위생자율점검표'를 품질인증업소에 배포하고,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서약에 참여한 업소에 온라인 홍보와 위생물품 및 캠페인 참여 홍보물 등을 지원한다.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도 캠페인과 연계한 한국관광품질인증제 퀴즈, 가고 싶은 여행지 및 숙소 추천하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병행 추진한다. 제도 인지도를 높이고 위생품질이 우수한 품질인증업소 홍보를 통한 안전한 숙소 정보도 제공한다.

비인증 숙박업소에 대해서도 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통해 가이드라인 및 위생자율점검표를 내려 받게 해 상시적 방역 위생점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한숙박업중앙회 등과의 연계를 통해 업게에 안전 숙박 분위기를 확산, 숙박업소 전반의 자율적 상시방역 체계 구축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도는 관광시설·서비스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품질 수준을 제시하고 여행객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가 인증제도로 전문평가단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전국적으로 현재 숙박·쇼핑분야 480개 업소가 인증을 받아 운영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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