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부천대, 3개월 연속 '전문대학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1위

머니투데이
  • 권현수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10.30 11:06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부천대학교가 지난 8, 9월에 이어 '2020년 10월 전문대학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진행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8161만 374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891만 5066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또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에 따라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1위 부천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만 9815, 미디어지수 2만 6242, 소통지수 6만 6908, 커뮤니티지수 14만 7357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른 브랜드평판지수는 232만 321이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193만 8486)와 비교하면 19.7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올해 10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부천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하니 지난달 브랜드 빅데이터 7891만 5066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6% 상승, 브랜드이슈 4.40% 하락, 브랜드소통 16.93% 하락, 브랜드확산 2.17% 상승했다"라고 설명했다.
부천대, 3개월 연속 '전문대학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1위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