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한화건설, 주택 브랜드 '포레나' 캐릭터 개발

머니투데이
  • 유엄식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11.03 17:56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한화건설이 개발한 브랜드 케릭터 '포레나 프랜즈' /자료=한화건설
한화건설이 개발한 브랜드 케릭터 '포레나 프랜즈' /자료=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자사 주택 브랜드 포레나(FORENA)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생활 속에서 다양한 개성을 가진 이웃들의 모습을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건축의 기본인 '원'과 '기둥' 조합을 모티브로, 역동적이면서 친근감있는 캐릭터를 도출했다. 포레나 블루 컬러를 적용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8개 캐릭터 100여 종의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다양한 영역에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건설은 관련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고, 향후 개발되는 상품에 캐릭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곧 입주를 시작하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등에 적용한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올해가 포레나를 알리는 한 해였다면 2021년은 포레나 상품 경쟁력을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로운 주택 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했다.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포레나 시그니처 디퓨져, 실내 로봇배송, 영유아 손끼임 방지 안전도어, 포레나 익스테리어 등 다양한 상품을 통해 차별화에 노력하고 있다.



  • 유엄식
    유엄식 usyoo@mt.co.kr

    머니투데이 건설부동산부 유엄식입니다. 건설업계와 서울시 재건축, 재개발 사업 등 취재하고 있습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文대통령 "사면이 오히려 통합 해친다"…고개숙인 이낙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