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제로투세븐, 中 1억 왕홍 러브콜 "30초만에 완판, 역대 최단"

머니투데이
  • 김건우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VIEW 8,568
  • 2020.11.25 10:38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제로투세븐, 中 1억 왕홍 러브콜 "30초만에 완판, 역대 최단"
제로투세븐 (8,530원 상승170 2.0%)의 프리미엄 자연주의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중국 왕홍과 협업해 역대 최단 '완판' 기록을 세웠다.

25일 제로투세븐에 따르면 이달 초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에서 중국 대표 왕홍(인플루언서) 리자치와 진행한 라이브커머스에서 궁중비책의 대표제품인 모이스처 크림 세트 1만 4000개를 30초만에 완판했다.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은 바른 직후부터 48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이 특징이다. 매화나무 열매, 복숭아나무 잎, 뽕나무 잎, 버드나무 껍질, 회화나무 뿌리 등 다섯 나무에서 찾은 자연유래 진정성분 '오지탕'을 사용했다.

리자치는 약 1억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으로, 중국 왕홍 중 뷰티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다. 글로벌 브랜드의 고급스러움과 친근한 이미지의 리자치와 궁중비책의 프리미엄 자연주의 브랜드가 부합해 협업을 진행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리자치 외 탑급 왕홍들과의 협업을 꾸준히 진행했다.

제로투세븐은 한한령(한류 제한령)으로 한국 화장품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도 중국 현지화 전략을 발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CNNI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라이브커머스 이용자 수는 2억 6500만명으로, 중국 전체 네티즌의 29.3%에 달한다. 올해 예상 시장규모는 9610억 위안(약162조원)으로 전년대비 2배 증가가 예상된다.

현재 제로투세븐은 티몰 내 유아동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상위권 랭킹을 유지 하고 있으며, 올해 유아동 썬케어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제로투세븐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언택트 시대에 부응하는 전략과 중국 시장에 대한 발 빠른 대응으로 프리미엄 영유아 대표 K-뷰티 브랜드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