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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군 "상수도 관련 행정 서비스 개선…주민편의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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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11.26 1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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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진안군이  상수도 관련 행정 서비스 개선으로 주민 편의 향상에 나선다. /뉴스1© News1
전북 진안군이 상수도 관련 행정 서비스 개선으로 주민 편의 향상에 나선다. /뉴스1© News1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상수도 관련 행정 서비스 개선으로 주민 편의 향상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달부터는 휴대용 단말기(PDA)를 통해 검침원이 계량기 지침을 현장에서 바로 입력해 처리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이전까지 상수도 검침은 현장에서 검침원이 계량기를 보고 검침부에 기록한 뒤 담당 직원이 수작업으로 전산처리해 민원처리가 지연됐다.

하지만 이번 휴대용단말기 도입으로 검침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되고, 현장에서 수용가에게 전월 사용량과 계량기의 이상 유무, 누수 여부 등에 대한 신속한 답변이 가능해졌다.

또 2021년부터는 상하수도요금 가상계좌와 요금 안내 문자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수도행정 서비스를 개선해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주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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