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롯데 칸타타, 국내 대표 원두커피 음료 브랜드로 성장

머니투데이
  • 오정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11.29 11:57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2019년 기준 누적 매출액 1조4700억원 달성

롯데 칸타타, 국내 대표 원두커피 음료 브랜드로 성장
롯데칠성음료가 2007년 4월 선보인 커피 브랜드 '칸타타'가 국내 대표 프리미엄 RTD(Ready To Drink) 원두커피 브랜드로 성장했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칸타타는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약 2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1조4700억 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칸타타의 인기 비결은 커피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데 있다.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두 선정을 비롯해 원두 로스팅, 분쇄, 추출 과정에서 기존 커피음료와 차별화에 성공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커피'를 콘셉트로 에티오피아 모카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사용한다. 상온과 고온에서 두 번 커피를 추출하는 '더블 드립' 방식을 적용해 원두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칸타타 패키지는 제품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한 275mL NB(New Bottle)캔을 원두 캔커피 업계 최초로 사용했다.

롯데 칸타타, 국내 대표 원두커피 음료 브랜드로 성장
칸타타를 대표하는 제품으로는 더블드립 커피인 스위트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라떼, 카라멜 마키아토를 비롯해 콜드브루 블랙, 콜드브루 흑당라떼,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등이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가격 대비 용량을 따지는 실속형 소비 패턴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지난 2018년 4월 대용량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를 새롭게 선보였다.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는 500mL 용량 페트병으로 출시됐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출시되자마자 기존 제품 대비 커피 고형분 함량을 높여 더 깊고 진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주목받았다. 블랙의 인기에 힘입어 라떼 제품이 출시됐고 출시 9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6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6월에는 기분 좋은 단맛을 더한 스위트블랙을 내놨고 10월에는 400mL 용량의 온장 제품 2종을 추가로 발매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