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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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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성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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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11.30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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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득출 국민연금공단 고객지원실장(오른쪽)이 지난 27일 공단 본부에서 진행된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식’ 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천득출 국민연금공단 고객지원실장(오른쪽)이 지난 27일 공단 본부에서 진행된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식’ 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7일 준정부기관 최초로 ‘감정노동자보호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은 고객응대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나 정책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게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감정노동 관련 전문기관인 한국감정노동인증원이 주관한다.

공단은 △최고경영자의 리더쉽 △감정노동자 보호체계 △감정노동 관리 △감정노동 예방 등 4개 영역에 대한 서면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단은 그동안 직원보호 안전매뉴얼을 만들고,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을 알기 쉽게 웹툰으로 제작하는 등 감정노동자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노력해왔다.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찾아가는 심리상담소 운영 등 체계적인 전문가 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김용진 공단 이사장은 "직원들의 근무만족도를 높이고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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