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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협력]비건화장품 등 고기능성 맞춤형화장품 만드는 ㈜닥터앤도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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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명근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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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12.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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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사진 진단을 자동화한 홈케어 가이드 앱을 개발 계획

닥터앤도러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제품/와디즈 누리집 갈무리
닥터앤도러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제품/와디즈 누리집 갈무리
㈜닥터앤도러(Doctor and Daughter)는 피부과전문의인 엄마와 화장품 전문가인 딸이 고기능성 맞춤형 화장품을 조제해 판매하는 회사다. 30년 넘게 피부 고민을 가진 이들을 상담해온 엄마의 경험과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을 가진 딸, 김다예 대표가 피부와 화장품에 관해 아는 모든 것을 총동원해서 더 많은 이들이 자신의 피부에 맞는 건강한 홈케어를 즐길 수 있도록 피부과학에 기반을 둔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닥터앤도러는 ‘엄마’(Mother=Doctor)와 딸(Daughter)’을 뜻한다. ‘모두가 걱정 없이 자신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즐기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8년11월 창업했다. 김다예 대표는 “확인할 수 없는 정보와 과대광고로 화장품에 대해 불안해하는 주변사람들의 질문에 대답하다가 엄마와 딸이 두 팔 걷고 나서게 되었다.”고 창업의 배경을 설명했다. “복잡한 화장품 트렌드와 마케팅에서 한 발짝 떨어져, 개인별 피부 타입과 고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화장품을 개발”에 나선 것이다. 그리고 ‘셀룸’(CELLOOM)을 브랜드로 내걸었다.

CELLOOM 비건화장품
CELLOOM 비건화장품
셀룸은 민감하고 문제가 많은 피부에도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고기능성 비건 화장품이다.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맞춰 더 섬세한 홈케어를 도와줄 수 있는 맞춤형 홈케어에 집중하고 있다. 닥터앤도러는 이를 위해 피부 진단 시스템을 개발했다. 고객은 이 진단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피부 타입과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다음엔 지금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과 제품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화장품을 찾을 수 있다.

셀룸은 닥터앤도러의 피부 과학과 성분 과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고기능성 제품이다. 김다예 대표는 “셀룸은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홈케어를 선보이고 있다. 각 제품마다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어떻게 활용할지 친절한 홈케어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셀룸을 설명했다.

셀룸은 비건화장품을 비롯 지·복합성, 중건성, 노화(에이징) 등 피부 상태에 따라 제품군을 달리 하고 있다. 특히 비건(Vegan, 극단적 채식주의) 화장품은 항산화 성분, 비타민을 가득 담은 약용식물들을 활용하여 만든 이다. 동물성 원료와 GMO(유전자 변이 생물) 성분을 완전 배제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다. 현재 가장 까다로운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닥터앤도러는 고객(셀루머)들과 ‘셀루머 딥토크’(CELLOOMER deep talk)라는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6월에 시작된 이 모임을 통해 고객들의 피부고민을 듣고 상담해주는 것은 물론 ‘출시를 앞둔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소중한 목소리를 듣고’ 있다.

닥터 앤도러 비건 화장품
닥터 앤도러 비건 화장품
닥터앤도러는 2019년, 2020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목표액의 60배에 달하는 펀딩에 성공해 상위 1% 메이커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메이커 어워즈’를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평가엣 이례적으로 5.0 만점에 5.0을 받아 뛰어난 제품력과 제품-시장 적합성(Product-Market Fit)을 검증받았다. 최근 서울산업진흥원(SBA)의 크라우드펀딩 지원기업에 선정돼 맞춤형 앰플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또 2020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뽑히는 등 빠른 속도로 소비자들 속으로 파고들며 성장하고 있다.

김다예 대표는 “앞으로 맞춤형화장품 조합을 더욱 늘려 더욱 더 많은 이들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한 홈케어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고 온라인 피부 진단의 고도화, 피부 사진 진단을 자동화한 홈케어 가이드 앱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그리고는 “닥터앤도러의 전문성을 살린 지속적인 맞춤형 홈케어 시스템을 통해 화장품에 있어서의 실패 비용을 줄이는 것에서 더 나아가 불필요한 화장품 소비를 줄이는 환경 비용 절감까지, 사회적 환경적 임팩트를 만들어가고 싶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닥터 앤도러 김다예 대표(사진 왼쪽)와 어머니 조미경 피부과 전문의(사진 오른쪽)/사진제공=(주)닥터앤도러
닥터 앤도러 김다예 대표(사진 왼쪽)와 어머니 조미경 피부과 전문의(사진 오른쪽)/사진제공=(주)닥터앤도러
[편집자주] 머니투데이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기술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기획을 연중 진행합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플랫폼 브랜드 '서울메이드(SEOUL MADE)'를 통해 서울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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