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태광, 40년만에 제품 광고를? 이유 알고보니…

머니투데이
  • 김성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1.08 14:00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에이스포라-에코 광고화면 캡쳐/사진=태광
에이스포라-에코 광고화면 캡쳐/사진=태광
태광그룹이 친환경 재활용 섬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40여 년 만에 광고를 한다.

태광그룹은 대한화섬과 태광산업이 함께 제작한 친환경 섬유 브랜드 '에이스포라-에코' 제품 광고 캠페인을 지난 3일부터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광고는 '실로 놀라운 승리'라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태광이 섬유제품을 광고하는 것은 1970~1980년대 '피죤텍스' TV 광고 이후 40여 년 만에 처음이란 설명이다. 피죤텍스는 남성복지·신사복지 분야에서 인기를 구가했던 태광산업의 대표 섬유 제품이다.

이번 광고는 온오프라인 광고로 향후 두 달간 흥국생명 여자배구단을 비롯한 배구 및 여자 농구 네이버TV 생중계, 아프리카 TV, 옥외광고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태광그룹은 이 광고로 신제품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 수요를 맞춘 친환경 섬유 개발을 확대하는 노력도 간접 홍보할 방침이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광고 켐페인에서 에이스포라-에코만이 선보일 수 있는 장점을 파워풀한 메시지를 통해 전달한다"며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섬유산업 분야의 가장 큰 화두인 '지속가능성'을 접목한 친환경 섬유의 기능성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섬유에 대해 기능성은 물론 환경에 대한 사회적, 윤리적 기준까지 충족하려는 국내외 브랜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드는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지난 2018년부터 리사이클(재활용) 섬유 '에이스포라-에코' 폴리에스터와 방적사, 나일론 등을 개발해 국제재생표준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을 획득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7만전자' 되자 또 파운드리 분사설...삼성 반도체의 고민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탄소중립 아카데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