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레드캡투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출범

머니투데이
  • 김건우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2.05 08:58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레드캡투어가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발대식에서 인유성 대표(가운데)가 유튜버 및 블로거들과 언택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레드캡투어 김경열 상무, 유튜버 배우 겸 가수 백봉기,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 블로거 라스카도르, 블로거 아톰비트.
레드캡투어가 주관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레드캐퍼즈 2021’ 발대식에서 인유성 대표(가운데)가 유튜버 및 블로거들과 언택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레드캡투어 김경열 상무, 유튜버 배우 겸 가수 백봉기,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 블로거 라스카도르, 블로거 아톰비트.
레드캡투어 (28,750원 상승1250 -4.2%)는 지난 4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바시 데마코 홀에서 인플루언서 커뮤니티인 '레드캐퍼즈(Redcappers) 2021' 언택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인기 유튜버 10인과 파워 블로거 10인으로 구성된 ‘레드캐퍼즈 2021’은 앞으로 1년 동안 레드캡투어와 함께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유튜브 동영상과 블로그 제작물을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레드캐퍼즈는 여행·렌터카 전문 기업 레드캡과 모자 쓴 사람을 뜻하는 캐퍼즈의 합성어로 사람, 자동차, 여행을 테마로 레드캡투어와 함께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이다.

레드캐퍼즈에는 여행·자동차 전문 배우 겸 가수 ‘백봉기’, 캠핑·'차박' 전문 ‘김엄지’ 포함 10명의 인기 유튜버와, 일평균 방문자 수 3만 명의 ‘아톰비트(블로그명 아톰비트의 감성 드라마 팩토리)’, 자동차 관련 유명 블로거 ‘굳맨(블로그명 굳맨TV)’ 등 총 10명의 파워 블로거가 참여한다.

이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독자들에게 ‘떠남, 설렘, 새로운 출발’을 추구하는 ‘나를 찾아 떠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해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발대식은 언택트 트렌드와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최소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되었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커뮤니티 활동 안내,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마무리되었다.

인유성 대표는 “레드캐퍼즈가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경험이 공유되고 색다른 시각을 제안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문화와 창조적 라이프 스타일을 열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6월부터 서울집값 급등? 납량특집 수준의 대폭락 온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