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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남부발전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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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산=노수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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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2.23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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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채용안내 등 기업정보 접근성 높여

한국남부발전의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포스터./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의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포스터./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은 국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카카오톡 상담 챗봇(Chatbot·채팅과 로봇 합성어) 서비스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남부발전의 KOSPO와 조정자, 진행담당자 등을 의미하는 코디네이터를 접목해 이름 지은 챗봇 ‘KODI’는 △회사소개 및 입찰정보 △채용 △중소기업 지원 △REC(신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 △방문·견학 신청 등의 기업정보를 이용자에게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이용자들은 KODI 채팅창에 필요 정보에 대한 단어나 질문을 입력하면 관련 답변을 바로 얻거나 연관 홈페이지로 연결 또는 상담채팅방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남부발전은 챗봇을 통해 사외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고객응대 창구를 하나로 연결해 국민 만족도를 높이고 단순 반복적 질문처리 빈도를 낮춰 업무효율 개선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챗봇 KODI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창에서 ‘남부발전 챗봇’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채팅하기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국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개선과 함께 정부 디지털 뉴딜정책 부응을 위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4차 산업혁명기술을 실무에 접목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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