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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모바일 AI챗봇 서비스 ‘마음봇’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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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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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4.01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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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로바와 함께 '클로바 챗봇'을 활용한 고객용 모바일 AI(인공지능)챗봇 서비스 ‘마음봇’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음봇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 화면에 AI챗봇 연결 아이콘이 배치된다. 고객들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안에서 곧바로 챗봇 접속이 가능하다. △보험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지점 위치 안내 등의 서비스를 원하는 때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유형에 따라 챗봇 메뉴가 배치되고, 텍스트 위주가 아닌 이미지 형태의 맞춤형 상담 답변을 제공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기존 국내 챗봇이 주로 해외 AI엔진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구축했던 점과 달리 마음봇은 국내 사용자에게 특화된 클로바 챗봇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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