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CU, '브레드이발소' 시리즈 출시 … MZ세대에도 인기

머니투데이
  • 임찬영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5.05 09:21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사진= BGF리테일 제공
/사진= BGF리테일 제공
CU가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 시리즈를 대거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내 인기 캐릭터인 '브레드(빵)', '윌크(우유)', '소시지(소시지)' 등을 원재료로 활용해 간편식, 디저트, 가공유 등 총 15종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브레드 이발소는 패러디, 블랙코미디 등의 요소가 가미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아동이 주 시청층인 일반 애니메이션들과 달리 MZ세대에게도 인기다. MZ세대가 주로 즐기는 온라인 채널인 틱톡과 유튜브에서 각각 약 130만, 1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브레드 이발소 간편식에는 소시지가 주재료로 활용됐다. '쏘야 도시락(3900원)'은 소시지 야채볶음과 치즈치킨스틱을 함께 구성했으며 '소시지 삼각김밥(1200원)'과 '소시지 김밥(2800원)'은 통소시지를 담아 톡톡 터지는 식감을 살렸다.

디저트로는 중독성 있는 달고 짠 맛이 특징인 '브레드 이발소 머랭쿠키 2종(프레첼, 크래커·각 2200원)'을 비롯해 '머랭 젤리 2종(밀크, 초코·각 1500원)'과 '솜사탕 (1500원)'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U는 칼슘, 비타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된 '브레드 이발소 가공유 3종 (저지방, 딸기, 초코·각 1500원)'도 시리즈 상품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CU가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상품들을 출시한 것은 캐릭터 고유의 특징과 스토리를 부각시킨 상품들이 MZ세대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키며 제품 선호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가 대한제분 마스코트 '표곰'을 활용해 선보인 곰표 시리즈는 스낵으로 시작해 맥주, 디저트, 화장품 등 10여 종 이상으로 확대됐으며 지난해 해당 시리즈 상품들의 매출도 전년 대비 무려 8배 이상 오른 것으로 드러났다. 캐릭터 콜라보 상품들은 '웹툰(맥주, 스낵)', '게임(간편식)' 등으로 협업 장르와 상품군을 넓히면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CU는 브레드 이발소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할인 및 스탬프 적립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5월 한 달 동안 해당 상품들을 삼성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시리즈 상품을 2종 이상 구매한 뒤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브레드 이발소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는 방침이다.

김정훈 BGF리테일 상품개발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뿐만 아니라 편의점 주 고객층인 MZ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브레드 이발소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스토리가 담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매그나칩 기술 빼가려는 中…미래 먹거리 방어전 발등에 불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