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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에어컨·세탁기 모두 취향대로…삼성 비스포크 해외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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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재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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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5.12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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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11일 밤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비스포크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11일 밤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비스포크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80,500원 상승400 -0.5%)가 11일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디자인을 집안 전체 가전으로 확대한 '비스포크 홈'을 국내에 이어 해외에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날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개최한 '비스포크 홈 2021' 온라인 행사에서 비스포크 가전을 미국,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9년 6월 첫번째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한 이후 인기를 얻자 비스포크 콘셉트를 집안 전체로 확장한 비스포크 홈을 지난 3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했다. 현재 비스포크 가전은 냉장고 외에 세탁기, 에어컨, 정수기, 전자레인지, 인덕션, 에어드레서 등 16종다.

삼성전자는 해외 시장에서 비중이 가장 큰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올해는 비스포크 가전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 본격 확대되는 원년"이라며 "맞춤화·모듈화·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주방을 넘어 집안 모든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비스포크 비전'을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올 1분기 선보인 비스포크 냉장고의 인기를 발판으로 하반기에는 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을 추가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11일 '비스포크 홈'을 글로벌 시장에 전격 공개하는 '삼성 비스포크 홈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1일 '비스포크 홈'을 글로벌 시장에 전격 공개하는 '삼성 비스포크 홈 2021'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제트 봇 AI(인공지능)' 등도 올해 안에 추가로 미국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유럽에서는 지난해 10월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 출시한 데 이어 올 상반기 냉장고 패널 14종을 선보인다.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제트와 제트 봇 AI 등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에서도 지난 4월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시한 데 이어 하반기부터 비스포크 큐브 에어, 비스포크 제트,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최적의 의류 관리를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 등 인공지능과 연동한 '스마트싱스' 기반의 특화 서비스도 글로벌 시장에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스마트 싱스 클로딩 케어'는 지난해 10월 유럽에, 올해 3월 미국에 도입됐다. 식재료나 음식 선호도, 보유 기기 등에 맞춰 최적의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스마트싱스 쿠킹'은 지난 3월 미국과 유럽 등에 도입됐다. 앞으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와 AI 기반 세탁기·건조기도 연동해 차별화된 의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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