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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개정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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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5.12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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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소상공인 등 지역 영세업체 입찰기회 확대 기대

대전시청사.© 뉴스1
대전시청사.© 뉴스1
(대전=뉴스1) 송애진 기자 = 대전시가 12일부터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개정해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해당 기준은 시와 자치구 및 소속 행정기관이 발주하는 단순노무·정보통신·폐기물처리 등 일반용역에 대한 적격심사 시 적용하는 규정으로, 행정안전부 협의를 거쳐 자체 기준을 마련할 수 있다.

이번 개정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와 공공부분 투자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영세업체의 입찰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개정 내용으로는 Δ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 실적 인정기간 확대 및 경영상태 점수 만점 부여(추정가격 2억원 미만) Δ신설기업, 혁신기업에 대한 가산점(0.5점) 신설 Δ적격통과 점수 미달 업체의 서류보안 요청 의무화 Δ부정당업자 제재 이력 감점(-2.0) 평가요소 삭제 등이다.

특히 시는 소기업·소상공인(창업기업 포함)의 이행실적 인정기간을 기존 5년에서 7년으로 확대한다.

또 추정가격 2억원 미만 용역사업에 참여하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상태 평가점수 만점을 부여함으로써 신규로 참여하는 기업들의 진입장벽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대전시는 개정된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을 12일 시 홈페이지에 공고 후 오는 28일 입찰공고 분부터 적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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