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하고(HAGO), 롯데百 팝업스토어로 오프라인 첫 매장 진출

머니투데이
  • 오정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5.13 09:21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하고(HAGO), 롯데百 팝업스토어로 오프라인 첫 매장 진출
패션플랫폼 하고(HAGO)를 운영하는 하고엘앤에프가 14일부터 27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 점점 확대에 나선다.

2017년 온라인 패션플랫폼으로 시작한 하고엘엔에프가 오프라인에서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론칭 5년 만에 처음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하고엘앤에프의 가방 PB브랜드 아보네(abonne)와 투자 브랜드 마뗑킴을 선보인다.

지난 2019년 출시된 아보네는 정기구독 하듯 일상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 가방 브랜드로 출시 2년만에 MZ세대(18~34세)를 사로잡으며 핫한 가방 브랜드로 급부상했다. 특히 질 좋은 가죽, 90~500g 가량의 가벼운 무게, 합리적 가격은 아보네만의 강점이다.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를 비롯해 W컨셉, 29CM, 무신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보네의 올 매출은 100억원으로 예상되며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단독 매장 진출도 계획 중이다.

유니크한 디자인이 강점인 마뗑킴은 인플루언서 기반으로 성장해 대중성, 시장성까지 인정 받으며 지난해 온라인 자사몰과 우신사, 성수 쇼룸에서 1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올해 2월에는 하고엘앤에프와 전략적 투자 약정을 체결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아보네의 신상 및 전 상품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 품목 15% 할인, 구매 고객 선착순 꽃다발 증정, 인스타그램 방문 이벤트 등도 마련된다. 마뗑킴 역시 여름 시즌을 겨냥한 신상백 라인과 첫 공개 후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지갑의 카드지갑 버전을 최초 공개하고 전품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홍정우 하고엘앤에프 대표는 "하고엘앤에프의 첫 번째 오프라인 데뷔인 이번 팝업스토어는 2년 만에 급성장을 기록한 PB 브랜드 아보네와 하고(HAGO)만의 까다로운 안목으로 선별한 투자 브랜드 마뗑킴의 시그니처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최근 오프라인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시작으로 하고(HAGO)의 다양한 브랜드들을 오프라인에서 소개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하고엘앤에프는 지난해부터 디자이너 브랜드 투자를 통해 뚜렷한 개성과 철학을 바탕으로 시장 잠재력을 갖춘 브랜드를 발굴, 육성하고 있다. 지난 2월 마뗑킴을 시작으로 최근 리플레인, 분더캄머, 히든포레스트마켓 3곳에 투자를 단행했다. 또 국내외 패션&라이프 스타일 전반의 제품들을 선보이는 온라인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 운영으로 하고(HAGO)만의 까다로운 안목으로 특별한 가치를 담은 브랜드를 선별해 브랜드와 디자이너,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차별화된 소비문화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정부·여당, 30조 추경은 OK...'전국민 지원금' 놓고는 충돌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