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49리뷰 출시한 커넥트온 "배민 리뷰 걱정은 이제 그만"

머니투데이
  •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6.04 17:15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커넥트온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활용해 배달의민족에서 실제로 음식을 주문하는 고객들의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49리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제공=커넥트온
사진제공=커넥트온
배달의민족은 불법으로 리뷰를 조작하는 허위 리뷰에 대해 제재를 강화했으나, 자영업자들은 소비자에게 무리한 요구사항이나 악의적인 후기, 별점 테러 등 여전히 '리뷰 갑질'을 당하고 있는 실정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만큼 리뷰에 대한 중요도가 강조되며 자영업자들은 후기를 쌓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부분은 후기를 작성하기 전에 서비스 음식을 제공하는 선 지급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음식만 받고 후기는 작성하지 않는 '먹튀'가 80% 이상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반면 49리뷰는 고객이 리뷰를 작성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후 지급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업주들이 가장 걱정하는 '먹튀'를 확실히 방지할 수 있고, 기존 서비스 선 지급 이벤트와 비교하여 리뷰 건당 비용이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윤정희 커넥트온 이사는 "별점 하나에 울고 웃는 자영업자들의 리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49리뷰를 출시했다"며 "자영업자들이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추가로 제공해 배달의민족뿐만 아니라 그 영역을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커넥트온은 49리뷰 신청자에게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을 구축해주고, 후기 50건을 무료로 진행해볼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부자 망해도 3대 간다"...일본이 수출 못해도 흑자인 이유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머니투데이 수소대상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