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카페24 "팔도 왕뚜껑 국물 '찍먹 모자' 여기서 팔아요"

머니투데이
  • 김하늬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6.30 13:38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카페24, 팔도-온라인 쇼핑몰 간 이색 협업 지원…쇼핑몰 '숲(SOUP)', '미스터스트릿' 등

카페24 "팔도 왕뚜껑 국물 '찍먹 모자' 여기서 팔아요"
팔도의 대표상품 '왕뚜껑'을 먹다 쓰고 있던 흰 모자에 라면국물이 묻은 모습의 '왕뚜껑 모자'가 아이디어 상품으로 나왔다.

글로벌 전자상거래플랫폼 카페24 (37,850원 상승4200 12.5%)는 팔도와 전문 쇼핑몰간 마케팅 협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왕뚜껑 모자'는 지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흰 모자를 쓴 여성이 왕뚜껑을 먹다 챙 끝부분에 국물이 닿아 모자가 물들어 버린 모습이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이 '왕뚜껑녀'라는 별명도 붙여줬는데 당시 팔도는 당사자를 찾아 특별히 제작한 왕뚜껑 모자'를 선물하기도 했다.

여기에 착안한 온라인 쇼핑몰들이 왕뚜껑 브랜드 이미지를 부착한 패션제품 판매에 나섰다. 패션 쇼핑몰 '숲(SOUP)', '미스터스트릿'을 비롯해 앞으로 카페24의 다양한 쇼핑몰들이 대형 기업들과 이색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으로 팔도는 온라인 쇼핑몰을 즐겨찾는 2030세대 중심의 타깃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다양한 중대형 기업과 온라인 쇼핑몰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카페24 플랫폼 생태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쇼핑몰이 협력해 비즈니스에 성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