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티젠 콤부차,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4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7.20 18:15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국내 기능성 차(茶) 브랜드 차 전문 기업 티젠(대표 김종태)의 '콤부차'가 머니투데이 '2021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품질만족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티젠
사진제공=티젠

'2021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유망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부 정책에 따라 패션, 뷰티, 교육, IT플랫폼, 컨설팅 서비스 등 각 분야의 고객 만족 우수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에 효모균을 첨가해 발효한 음료로 톡 쏘는 탄산 특유의 시원하고 기분 좋은 청량감을 유지하면서도, 달지 않고 자극이 적은 새로운 형태의 탄산음료다. 특히 최근의 웰빙 소비 트렌드를 등에 업고 세계가 주목하는 식품으로 부상하면서 온라인 상에서 유명 스타들이 즐겨 먹는 음료로 유명세를 탔다.

최근에는 BTS 멤버 정국이 라이브 방송 중 콤부차를 즐겨 마신다고 언급한 이후 콤부차 품절 열풍이 불며 해외 언론에서도 화제가 됐다. 티젠 콤부차 역시 콤부차 열풍을 업고 한 달치 콤부차 물량이 단 3일 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티젠 콤부차'는 세계 최초 분말 스틱형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생수에 타서 먹을 수 있고 설탕을 사용하지 않은 저칼로리 제품(1스틱 15칼로리, 당류 0g)이라 활동량 감소의 영향으로 체중 관리를 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12종의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 식이섬유와 더불어 탄산이 함유돼 있는 데다 편리한 휴대성을 내세워 기존 탄산음료 소비자층을 사로잡았다.

특히 기존 액상 타입 콤부차와 달리 액상을 영하 40도 이하의 온도에서 급속 동결시킨 뒤 저온에서 수분을 제거해 건조하는 'FD(Freeze Drying; 동결건조) 공법'으로 제조돼 원료 고유의 영양소와 풍미를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티젠 관계자는 "티젠 콤부차는 엄선된 원료와 독자적인 생산 방식으로 영양소와 풍미 파괴를 최소화해 품질 만족도를 높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좀 더 다양한 글로벌 소비자들이 티젠 콤부차만의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수출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젠은 재배부터 가공, 포장에 이르는 모든 생산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차 전문 기업이다. 국내 차 업계에서 최다 종류의 차 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기 용인과 전남 해남 두 곳에 여러 형태의 제품 생산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고성능 설비가 구비된 최신식 공장도 갖췄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 인증 및 국내 차 업체 중 최초로 FSSC 22000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신뢰받는 차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무궁화꽃·뽑기' 매력…'오징어게임' 넷플 없는 中서도 열광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