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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매출 2조 청신호...상반기 매출 1.1조, 영업익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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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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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7.23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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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리하우스 패키지
한샘 리하우스 패키지
가구기업 한샘 (119,500원 상승3500 -2.9%)이 2년연속 2조원 매출 달성을 위한 청신호가 켜졌다.

2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샘은 상반기 연결기준 잠정기준 누적 매출 1조1217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9.6% 증가했다. 2분기에만 5686억원의 올리면서 1분기 성장 기조를 이어갔다.

특히 영업이익이 빛났다. 상반기동안 52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전년동기대비 32.7% 늘어났다. 2분기에만 27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22.0% 증가했다. 1분기 251억원에 비해 9.8% 증가했다.

사업부분별로 보면 2분기 리모델링 사업인 리하우스가 31.9%로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고, 이어 주방가구 키친바흐가 7.0%, 오프라인 가구가 5.3%, 온라인이 10.4% 등 핵심 B2C 부분의 성장이 이어졌다.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상반기에 유통망을 확대, 표준매장을 29개까지 확대했고, 직접 시공을 확대해 스타일 패키지 품질을 개선해 지난 6월 1200세트의 패키지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한샘은 하반기에 전국 리하우스 표준매장을 50개까지 확대하고 스타일 패키지 현장에 대한 품질, 서비스 관리를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대리점 RD(Rehouse Designer)를 현재 2500명에서 3500명까지 확대해 월 5000세트 판매에 도전한다는 포부다.

온라인 사업본부는 월 300만명의 한샘몰 방문객을 1000만명까지 늘리겠단 목표다. 월 10억원 이상 판매되는 히트 상품을 확대하고, 홈인테리어 콘텐츠와 연관서비스를 하는 리빙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맞춤 공간 설계를 제안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다양한 설계, 시공 사례를 데이터베이스로 축적하기로 했다. 또 맞벌이와 싱글족의 급증 등 고객 변화에 발맞춰 익일배송, 휴일배송, 지정배송 등 물류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샘은 B2B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 수준에 머물렀으나 향후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한샘은 아파트 분양 증가에 따라 수주 잔고가 한샘특판 2707억원, 한샘넥서스 1193억원 등 4000억을 돌파해 2017년말 3419억 달성한 이래 약 4년 만에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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