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동서식품 스타벅스 캔커피에도 '그 손가락?'…"의도 없어" 사과

머니투데이
  • 류원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7.26 07:35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지난 25일 오전 스타벅스RTD 공식 SNS에 올라온 이미지(왼쪽), 논란이 일자 게시물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올렸다./사진='스타벅스RTD'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25일 오전 스타벅스RTD 공식 SNS에 올라온 이미지(왼쪽), 논란이 일자 게시물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올렸다./사진='스타벅스RTD' 공식 인스타그램
스타벅스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된 음료)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홍보 이미지를 삭제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이미지에 담긴 손가락 그림자가 한국 남성의 특정 신체 부위를 조롱하는 거라는 항의를 받아서다.

지난 25일 오전 스타벅스RDT 공식 SNS 계정에는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음료 사진이 올라왔다. 모래 위에 캔커피가 놓인 사진이었다.

이후 일부 누리꾼들은 사진에 담긴 손가락 그림자 모양을 문제 삼았다. 캔커피를 집으려는 손 모양이 아니라 지금은 폐쇄된 커뮤니티 '메갈리아'에서 한국 남성 성기를 비하할 때 쓰는 모양과 비슷하다는 주장이다.

논란이 불거지자 스타벅스RTD는 게시물을 삭제한 뒤 사과문을 올렸다. 스타벅스RDT 측은 "업로드된 콘텐트 이미지로 인해 오해와 논란을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여름의 무더위를 주제로 더운 여름, 모래 위 커피를 잡으려는 모습을 손 그림자로 표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로드 이후 콘텐츠의 그림자가 특정 이미지를 연상시킨다는 문제가 제기돼, 논란의 여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우선 콘텐트를 삭제했다"며 "콘텐트 제작에 있어 어떠한 의도도 없었음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러한 사안에 대해 내부적으로 무겁게 받아들여, 앞으로 유사한 문제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타벅스 RTD는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유통되는 스타벅스 완성 음료를 뜻한다. 국내에서는 동서식품이 2005년부터 제품 생산, 판매해 왔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이재용·최태원도 떤다…올해도 국정 빠지고 기업만 남은 국감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