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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명대 GTEP, 와디즈 펀딩 목표 1500%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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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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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7.26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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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명대 GTEP, 와디즈 펀딩 목표 1500% 달성
계명대학교는 최근 GTEP(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 Glocal Trade Expert incubating Program) 학생들이 협력업체인 유아용품업체 모니(monee)와 함께 제42회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 와디즈 펀딩 목표 1500%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베이비페어는 예비 부모들을 위해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정보와 제품 현장 판매로 육아 비용 절약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베는 그동안 코엑스, 킨텍스, 수원메쎄, 송도컨벤시아 등 수도권에서 베이비 페어를 열어왔으나 올해는 비수도권 지역인 울산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국제 전시회 인증을 받은 코베 베이비페어의 권역을 넓혀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다.

GTEP의 협력기업인 모니는 이번 행사에서 '실리콘 이유식 큐브'를 선보였다. 전시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제품을 보고 펀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GTEP 학생들은 소비자를 상대로 펀딩 제품의 홍보 업무를 맡았다. 펀딩을 진행 중인 상품과 함께 쓰일 수 있는 모니 제품을 디스플레이하고, 연계된 제품설명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비자가 펀딩에 유입될 수 있도록 유도했다.

그 결과 펀딩 목표금액의 1500%를 넘기는 성과를 기록했다. 베이비페어 현장에서만 쓸 수 있는 QR코드를 통해 유입된 펀딩 참여 인원이 총 펀딩 참여 인원의 20% 이상를 차지한 만큼 성공적인 현장 마케팅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신민경(전자무역학과 4학년) 학생은 "아직 판매되지 않는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많아 홍보를 하는 것에 더욱 즐거움을 느꼈다"며 "이전에 참여했던 베이비페어와 비교했을 때 소비자들의 지역적 특색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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