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8월 K-드라마 골라 보는 재미가 있다!

머니투데이
  • 한수진 기자 ize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7.28 14:06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로맨스 사극부터 범죄물까지 다양한 메뉴 완비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8월에도 K-드라마의 다양한 시도는 계속된다. 방송가부터 OTT까지 더욱 풍성한 장르의 드라마가 쏟아질 전망. 싱그러운 힐링 로맨스부터 현실감을 살린 크라임 팩츄얼 드라마까지. 여름날에 산뜻함 오싹함으로 무더위를 식혀줄 안방극장 드라마들이 시청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8월 신작 드라마들을 살펴봤다.

# '갯마을 차차차' : 신민아 김선호의 힐링 로맨스 드라마

바다내음 가득한 힐링 로맨스물이 찾아온다. '갯마을 차차차'는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신민아)과 만능 백수 홍반장(김선호)이 짠내 사람내음 가득한 바닷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티키타카 힐링 로맨스 드라마다. 고(故) 김주혁과 엄정화 주연의 영화 '홍반장'의 리메이크작이라는 점에서 더욱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특히 드라마로 이야기의 가지를 넓힌 '갯마을 차차차'는 단순히 로맨스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닌, 공진에 사는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희로애락을 그리며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연으로 활약하는 신민아과 김선호의 첫 로맨스 호흡도 기대 포인트다. 극중 신민아는 서울에서 공진으로 내려온 치과의사 윤혜진 역을, 김선호는 공진에서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는 홍두식을 연기한다. 서울과 바닷마을 공진의 거리만큼 극과 극인 두 사람은 때로는 으르렁거리고, 때로는 든든한 아군이 되어 주기도 하면서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그려낼 전망이다. '갯마을 차차차'는 오는 8월 28일 오후 9시 tvN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 '더 로드: 1의 비극' : '펜트하우스' 이을 상위 1% 이야기

상류층의 민낯을 파고드는 미스터리물이 안방가의 음산한 기운을 불어넣는다. '더 로드 : 1의 비극'은 로얄 더 힐이라는 대한민국 상위 1퍼센트만이 거주하는 공간(로얄 더 힐)에서의 이면을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우아한 성역이라 자부하는 로얄 더 힐에서 벌어진 참혹한 사건을 바탕으로 모든 등장인물이 얽히고설켜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긴박한 전개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진희와 윤세아가 중심에 서서 극을 이끌어 간다. 지진희는 국민 앵커 백수현 역을, 윤세아는 정계를 쥐고 있는 제강 그룹 회장의 딸이자 백수현의 아내 서은수를 연기한다. 두 사람의 아들이 유괴 당하는 사건을 계기로 미스터리한 전개가 펼쳐질 전망. 특히 등장인물들이 상위 1%라는 설정과 로얄 더 힐이라는 특권 집단 공간은 '펜트하우스'와 닮아있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낳고 있다. '더 로드 : 1의 비극'은 오는 8월 4일 오후 10시 3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SBS,쿠팡플레이
사진제공=SBS,쿠팡플레이

# '홍천기' : 김유정과 안효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

지난 3월 SBS와 쿠팡플레이의 첫 동시 상영작인 '조선구마사'가 논란 끝에 폐지됐다. 그리고 8월 양사가 다시 한번 새 사극 '홍천기'를 통해 설욕전에 나선다.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김유정)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사극이다. '해를 품은 달' '성균관 스캔들'의 원작자 정은궐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하이에나' '뿌리깊은 나무' '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감독이 연출을 맡은 기대작이다. 사극이지만 가상의 시대 단왕조를 배경으로 각색돼 차별적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 여기에 '구르미 그린 달빛'을 통해 인상적인 사극 연기를 보여준 김유정이 다시 한번 과거로 돌아간다. 이번에 로맨스 호흡을 맞추는 인물은 안효섭이다. 맑은 눈동자가 닮은 두 사람이 보여줄 케미스트리에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홍천기'는 SBS와 쿠팡플레이에서 8월 중으로 방송된다.

사진제공=티빙
사진제공=티빙

# '지켜보고 있다' : 티빙의 새 도전! 크라임 팩츄얼

범죄의 이면을 사실적으로 다룬 크라임 팩츄얼 드라마가 온다. 새로운 발상의 시도가 엿보이는 해당 드라마는 바로 티빙 오리지널 '지켜보고 있다'다. CCTV 형식으로 표현된 새로운 구성을 선보이는 '지켜보고 있다'는 데이트 폭력, 스토킹, 성범죄, 살인사건 등 20~30대와 밀접한 범죄의 순간 포착된 영상을 사실적으로 전한다. 범죄의 이면을 독특한 앵글과 구성으로 담아내며 끊임없이 발생하는 치밀한 범죄들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워 줄 계획이다. 김보라가 극중 왓쳐로 활약, 이 사회가 범죄를 바라보는 감시자 역할과 시청자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연결고리 역할을 동시에 할 예정이다. 이 외의 국내 1호 프로파일러에 권일용, 성범죄 전문 변호사로 천정아, 한남대 경찰학과 교수에 박미랑이 각각 범죄학, 법률학, 심리학적 관점에서 다양한 시선을 더한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롭게 등장한 현실 밀접 범죄에 대해 사실적으로 다루며 시사점을 남길 전망이다. 오는 8월 티빙에서 첫 공개된다.

사진제공=KBS2
사진제공=KBS2

# '경찰수업' : 청춘들의 좌충우돌 성장기

청춘들의 혹독한 성장과 짠내 가득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경찰수업'은 온몸을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이 경찰대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는다. 꿈을 찾아 나가는 청춘들의 리얼한 성장통은 물론, 교수진과 학생들의 우여곡절 가득한 동고동락으로 안방극장에 웃음과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발로 뛰는 아날로그 세대 유동만 역에는 차태현이, 디지털계 능력자 해커 강선호 역은 진영이 연기한다. 두 사람은 이리저리 부닥치면서도 화합을 이루며 뜻밖의 공조 수사를 시작, 서로 밀고 당기며 신박한 믹스매치를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경찰수업'은 진영의 제대 복귀작이다. 어떤 연기적 변화를 보여줄지도 관심사다. '경찰수업'은 8월 9일 오후 9시 30분 KBS2에서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청춘 멜로

힐링의 섬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이 안방극장에 펼쳐진다.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는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 드라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연애담을 보여줄 예정.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서 지난해 당선된 작품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특히 멜로물임에도 사랑의 설렘이 아닌 이별에서 시작된다는 이색 설정과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배경의 조화가 어떤 분위기를 자아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방민아의 2년 만 드라마 복귀작이기도 하다. 방민아는 극중 식물원 코디네이터 하송이 역을 맡았다. 송이의 전 연인인 인디밴드의 리더 겸 보컬 박도겸 역은 권화운이 연기한다. 헤어진 연인과의 여행기에서 어떤 멜로가 피어날 지 궁금증이 모아지는 대목이다. 오는 8월 14일 오후 9시 50분 MBC에서 첫 방송된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이재용·최태원도 떤다…올해도 국정 빠지고 기업만 남은 국감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