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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채용 플랫폼 '헤딩', 컨설턴트 배정·헤드헌팅 구독서비스 등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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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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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8.10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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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채용 공고에 컨설턴트가 배정되는 휴먼터치 기반으로 기업의 채용과 직장인의 이직이 보다 쉬워지도록 돕고 있으며,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 '헤딩 이력서' 등으로 업계 내 입지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더라이징스타헤딩 박규태 대표의 말이다.

박규태 대표/사진제공=(주)더라이징스타헤딩 '헤딩'
박규태 대표/사진제공=(주)더라이징스타헤딩 '헤딩'

-간략한 귀사 소개 및 사업 현황은?
▶더라이징스타헤딩은 2016년 헤드헌팅 전문법인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헤드헌팅, 아웃소싱, 채용 IT플랫폼 운영 사업 등 크게 3가지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기업에 헤드헌팅 등 HR 솔루션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동시에 채용 시장 변화에 발맞춰 '헤딩'이라는 독자적인 IT 플랫폼을 개발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헤딩은 2019년 출시한 인재 채용 플랫폼으로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HR 관련 서비스를 기획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지사 설립 등 헤드헌팅 관련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헤딩'을 선보이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HR 업계에 종사하면서 주로 오프라인 기반 사업을 진행해왔는데, 적합한 인재를 찾는 기업과 채용을 원하는 구직자의 수요와 공급이 잘 맞지 않았다. IT플랫폼화에 그 해답이 있다고 봤고, 철저한 준비 기간을 거쳐 헤딩이라는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 헤딩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로 인한 사회적 손실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

-인재 매칭 플랫폼 시장에서 '헤딩'이 가지는 차별화된 장점 및 경쟁력은 무엇인가?
▶헤딩의 가장 큰 장점은 오프라인 헤드헌터 조직을 보유해 이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타사 대비 높은 보상금(최대 1,000만 원까지)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컨설턴트가 배정되는 시스템으로, O2O 비즈니스와 IT 플랫폼의 장점을 합쳤다는 데 차별점을 가진다. 이는 IT 기술로 돌아가는 현 채용 플랫폼 시장에서 '휴먼터치'를 통해 기업에게는 채용률을, 구직자에게는 합격률을 높여줘 경쟁력을 높였다.

사진제공=(주)더라이징스타헤딩 '헤딩'
사진제공=(주)더라이징스타헤딩 '헤딩'

-최근 선보인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가 흥미로운데, 기획 배경은.
▶기존 헤드헌팅 서비스의 단점은 높은 수수료로 인해 예산이 많은 대기업, 중견기업만 주로 사용해 왔다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겐 진입 장벽이 높을 수밖에 없었는데, 헤딩이 이번에 선보인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는 예산이 크지 않은 소규모 기업들도 적은 비용으로 보다 만족도 높은 채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월 구독료만으로 헤딩 플랫폼 내 공고를 무제한으로 업로드 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요금 지불 시 '헤드헌터 전용관'에 공고를 등록할 수 있어 헤드헌터를 통한 채용 가능성을 높이고 보다 빠르게 채용할 수 있다.

-헤딩 론칭 후 현재까지 성장세는 어떠한가.
▶매년 꾸준히 성장해왔고, 항상 목표 대비 초과 달성에 성공해왔다. 그러나 이미 시장 내 빅 플레이어(big player)의 입지가 공고한 상태이기에 미래 경쟁력을 위해서는 우리만의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헤드헌팅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 외에도 리크루트 양성과정, 평판조회 구독 서비스, 내년에 출시할 헤딩 이력서 등 다양한 것들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헤딩 이력서의 경우 올해 창업도약패키지 정부 과제로 선정되었는데, 개인정보 동의 하에 건강보험센터 및 국세청으로부터 기존 경력 사항, 연봉 자료 등의 데이터를 한 번에 수집해 신뢰도 있는 이력서를 구축할 수 있어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기업과 구직자, 각 고객의 만족도 개선을 위해 헤딩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
▶채용 공고에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해 지원자 및 기업 인사 담당자 관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번 새로운 서비스와 리뉴얼을 기획해 보다 편리한 플랫폼으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HR 관련 기업 다운 독특한 사내 문화가 있다면...
▶인재 채용 시 2차 면접이 대표 면접인데, '역면접'을 진행한다. 후보자들이 대표인 나에게 직접 면접을 진행해 회사에 관해 궁금한 것들을 자유롭게 물어보고 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생각해낸 아이디어다. 실제 처음 역면접을 접해본 지원자들은 면접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었고, 기업에 대해 사전준비를 더 많이 하게 되어 좋았다는 긍정적인 평을 많이 듣고 있다.

-헤딩의 올해 하반기 목표와 최종 비전은.
▶헤딩의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신입 리크루터 교육 프로그램 기획 등 헤딩만의 자체 서비스를 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적인 비전으로는 헤딩을 통해 구인 구직에 들어가는 사회적 손실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 기업과 구직자 간 채용 및 취업 문화를 개선하고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 자사 내부적으로는 사내 문화와 조직 관리에 있어 임직원들이 업무 외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임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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