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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자산콘텐츠 거래 '굿누트', 4.5억 시드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 고석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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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8.1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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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자산콘텐츠 거래 '굿누트', 4.5억 시드투자 유치
사용자 간 디지털 자산콘텐츠 거래플랫폼 '굿누트'를 운영하는 누트컴퍼니가 슈미트, 디캠프 등으로부터 4억5000만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굿누트는 디지털 자산콘텐츠를 제작하는 일반인 공급자와 고객을 C2C(소비자 간 거래) 형태로 이어주는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서울대학교 재학 중인 신동환 대표 등 창업진이 태블릿 필기에서 느낀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창업했다.

굿누트에서는 누구나 자신이 제작한 노트서식, 탬플릿 등 '디지털 에셋'을 거래할 수 있다. 지난 5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MAU) 4만5000명에 누적 가입자 7000명, 월 거래 건수 5000건 등을 달성했다.

누트컴퍼니는 코로나19(COVID-19)로 비대면·온라인 학습 환경이 빠르게 확산되며 디지털 에셋 시장의 성장을 가져왔다고 강조했다. 실제 다른 글로벌 온라인 상거래플랫폼에서도 디지털 에셋 거래량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신동환 누트컴퍼니 대표는 "최근 4050 유저까지 빠르게 유입되면서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는 플랫폼이 되고 있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콘텐츠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해외 유저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가연 슈미트 수석팀장은 "누트컴퍼니는 MZ세대에게 필요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빠르게 기획해가고 있다"며 "판매처 다각화가 필요한 디지털 크리에이터 생태계 발전에도 유의미한 기여를 할 플랫폼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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