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신상품라운지]맥주병 따기, 숟가락 말고 '스푸너'

머니투데이
  • 박미주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02.21 10:08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하이트진로, '테라'에 최적화된 맥주 병따개 출시

스푸너/사진= 하이트진로
스푸너/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26,000원 ▼250 -0.95%)가 자사 맥주 '청정라거-테라'에 가장 적합하게 개발한 병따개 '스푸너(스푼+오프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들의 술자리에 재미를 더하고 침체된 시장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던 중 누구나 한번쯤 도전해봤을 '숟가락으로 맥주병 따기'에 착안해 스푸너를 개발하게 됐다.

스푸너는 성인남녀의 평균 손너비 142㎜를 고려해 제작했다. 33도 각도에서 땄을 때 110데시벨(dB)의 청량한 소리를 내는 '인체고막적' 설계를 적용했다. 27뉴톤(N)의 힘이 필요했던 기존 병따개와 달리 숟가락 들 힘(8N)만 있으면 누구나 가뿐하게 딸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스푸너/사진= 하이트진로
스푸너/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스푸너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페이크다큐 형식으로 제작한 광고를 이날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맥주에 비해 더딘 병따개의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물리학자가 오랜 연구 끝에 테라 스푸너를 발명했다는 스토리다. 실제 물리학자인 김상욱 교수가 광고에 출연한다.

하이트진로는 스푸너에 대한 디자인과 상표 출원을 완료했다. 서울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